#어치버 #커뮤니티
지난달부터 카카오톡 오픈채팅방을 활용해 커뮤니티 운영을 시작했습니다. 일상의 성취를 공유하고, 북클럽을 운영하는 정도의 소소한 온라인 모임입니다. 9명의 소수가 모여있지만, 매일 함께 소통하며 하루를 공유하는 기쁨의 크기는 작지 않습니다.
인간은 관계 속에서 의미를 만듭니다. 다른 사람이 있기 때문에 내가 존재할 수 있는 것처럼, 모여서 함께 살아가는 힘은 인간의 삶의 존재 이유이기도 합니다. 아무런 목적과 이유 없이도 서로에게 힘이 되지만, 우리는 말과 행동을 통해 서로와 나의 존재를 확인하기 때문에 관계 속에서 어떤 커뮤니케이션을 해나가느냐가 나를 설명해 줍니다. 커뮤니티의 이름은 어치버입니다. ACHIEVER, 달성자, 성취한 사람이라는 뜻입니다. 우리는 '성취'라는 키워드로 한 공간에서 소통합니다. 성공과 성취는 다릅니다. 성공은 다른 사람들의 시선을 담고 있지만, 성취는 나의 시선만이 존재합니다. 성취감은 내가 설정한 목표를 달성하며 느끼는 감정이죠. 성취감은 성장의 동력일 뿐만 아니라, 삶의 에너지를 불어넣는 중요한 감정입니다. 일상에서 다양한 활동을 통해 해냈다는 뿌듯함을 느끼는 것이죠. 성취를 해나가는 과정에서 다른 사람들의 따뜻한 응원과 지지가 느껴진다면 가장 이상적인 커뮤니티라고 생각합니다.
어치버 커뮤니티는 서로의 성취를 돕기 위해 존재합니다.
저의 개인적인 이야기를 덧붙이자면 항상 새로운 것에 도전하며 살아오다 보니, 당연히 여러 실패를 마주하고 절망감에 빠져있을 때가 많았습니다. 그때 저를 일으켜 세웠던 것은 작은 성취들이었습니다. 운동을 하며 느끼는 성취이기도 했고, 독서, 산책, 건강한 음식 먹기, 누군가를 만나기, 물 한잔 마시기 등 정말 소소한 일상 활동에서 조금씩 이뤄내며 다시 일어설 수 있었습니다.
감정적으로 힘이 들거나, 부정적인 생각들이 스스로를 괴롭히고 있다면 아주 작은 일상 활동에 소소한 목표로를 부여하고 이뤄나가면서 성취감을 느껴보는 것을 권합니다. 별 것 아닌 일에 우울감이 찾아오는 것처럼, 또 별 것 아닌 일로 훌훌 털어버리고 앞으로 나아가는 자신을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
어치버 커뮤니티와 함께, 더 나은 미래를 함께 만들어보아요.(커뮤니티 비밀번호: 99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