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대경 Jul 31. 2022

그래도, 감수하리라.

인연

우거짐 사이에 시야가 가려져도 우리는 손을 잡았다.

늘 푸르지만은 않을 것이라는 걸 잘 알고 있었다.

숲의 그림자는 짙고도 명확하니까.


그래도라는 수식어는 우리의 발을 매번 딛게 했다.

멀리서 길을 잃어도 좋을 거란 빛이 비쳐 올 땐,

잃은 건 서로밖에 없다는 걸 알고 있었다.


같은 방향을 바라만 보고 눈을 마주하려 하지 않았다.

눈동자 속에 갇혀 헤어 나오지 못할까 봐.

겁이 사랑을 먹었다.


먹이가 된 사랑은 스스로 녹는 우물이 되었다.

굽이진 길을 만들고 파고들었다. 감수하리라.

놓아버리는 순간 감수하리라.


꿇고 있었던 무릎을 지긋이 더 눌렀다.



작가의 이전글 본래 모래가 될 생이라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