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pictorial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요셉 Dec 11. 2023

인생의 모호한 선택들

불확실한 것을 대신할 수 있다는 믿음

인생의 모호한 선택들

인생에 내가 이룰 수 없는 것을

제의받는 순간들이 있다.

불확실한 미래를 해결할 수

있을 만한 규모의 프로젝트들.

나는 선택 앞에서 속으로 웃었다.

보상은 너무나 확실했지만

신념은 반대를 가리켰기 때문이다.

욕심 앞에 신념을 저버릴 수 있는가?

그렇다.라고 말할 수 있다.

선한 것과 악한 것은

명확하게 구분되지 않는다.

다만 이 생각을 내 삶의 전반에

적용하게 되면 위험하다.

이 모호함 앞에서

믿음이 부족한 사람은 실족하게 된다.

그러면 구분되지 않던 종류가

악한 것으로 분류된다.

네가 어찌 허무한 것에

주목하겠느냐.

정녕히 재물은 스스로 날개를 내어

하늘을 나는 독수리처럼 날아가리라(잠 23:5)

내 앞에 있는 모호한 선택들 앞에

살펴야 한다. 내가 주목하는 것이

어떤 색깔을 가졌는지.

좋은 게 다 좋은 것이라는 말은

신념을 지워낸 말이다.

#선택 #제의 #주목 #모호함 #허무 #신념

#하나님의시간을걷다 #그림묵상 #pictorial


매거진의 이전글 저는 잘 모르겠습니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