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에릭리 Nov 21. 2022

나도 내가 뭘 잘하는지 잘 모른다

내가 잘하는 걸 찾아야하는 이유

오늘은 개그맨 김민경이 나온 유퀴즈를 봤습니다


최근 김민경이 사격 국가대표로 선발 됐다는 기사를 봤는데요. 처음에는 사실 이해가 가지 않았습니다. 그냥 운으로 된 거 아닌가? 뭐 이런 생각이 들었죠.


그런데, 운동에 관련된 예능을 하면서 40 되서야 자기 자신도 몰랐던 본인의 재능을 발견했다고 합니다.


그냥 본인은 원래 이런건 줄 알고 했는데,

주변에서는 너무 놀라더라는 겁니다.

본인도 몰랐던 자신의 재능이었던 겁니다.

데드리프트도 196kg 거뜬히 드네요.

사실 이거 정말 대단한건데 말이죠.


김민경은 그냥 들어지는데 사람들이  이렇게 놀라는지 의문이었다고 하는데 너무 웃긴 포인트였습니다.

여러분은 여러분이 어떤 점에서 뛰어난   알고 있나요? 사실 사회생활에서 성공하기 위해서는 내가 좋아하는  보다 내가 잘하는  하라고 합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이 내가 뭘 잘하는지 조차도 잘 모릅니다.


그런데 내가 뭘 잘하는 지 알기 위해서는 내가 생각하는 나 보다는 남들이 나를 보는 모습에 더 초점을 둬야 합니다.


아마 주변 사람들이  이거 되게 잘한다? 라고 공통적으로 얘기한   기억해보면 있었을 겁니다. 아니면 진지하게 내가 어떤 장점을 가지고 있는지 타인에게도 물어봐도 되고요.


또 한주가 시작됐습니다. 항상 건강  챙기시고 좋은 한 주 되시기 바랍니다.


작가의 이전글 말로 할 수 있는걸 메일로? 메일로 해야 되는걸 말로?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