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간절약을 위한 한 가지 팁

몸을 써서 하는 것과 머리를 써서 하는 것 두 가지를 동시에 하세요

by 에릭리

오늘은 시간을 효율적으로 쓰고 절약할 수 있는 팁을 한 가지 공유드리려고 합니다. 그건 바로 몸으로만 하는 것과 크게 집중하지 않고 할 수 있는 머리로 할 수 있는 것 두 가지를 섞어서 동시에 하는 겁니다. 예를 들어 동시에 할 수 있는 것들을 한 번 써보겠습니다.


1.

러닝머신에서 걷기를 하면서 내가 평소 듣고 싶었던 유튜브를 들을 수 있습니다. 또는 밖에서 러닝을 하면서도 귀에 블루투스 이어폰을 끼고 유익한 정보를 들을 수 있습니다. 사실 러닝할 때는 생각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그저 뛸 뿐이죠. 그럼과 동시에 어떤 정보들을 들으면서 뛰면 지루하지도 않고 좋습니다.


2.

제가 자주 하는 건데요. 전화하면서 청소하는 겁니다. 청소하는 데에도 사실 큰 생각이 들어가지 않습니다. 물론 청소기를 틀거나 큰 소리를 만들면서 상대방과 전화하는 건 상대방에 대한 예의가 아니지만 상대방이 눈치채지 못할 정도로 조심히 물건을 청소하고 수건을 개는 등의 행동은 괜찮습니다. 전화하면서 관계도 돈독히 하고 청소도 할 수 있으니 일석이조겠죠?


이 외에도 단순히 몸을 쓰는 일과 머리를 쓰는 일을 동시에 할 수 있는 일은 많습니다. 저만의 예를 들어서 그렇지 아마 다른 분들은 더 많은 방법이 있을 거라 생각됩니다. 엘리베이터에서도 핸드폰에 매몰되어 있는 것보다는 아무도 없다면 잠깐 스트레칭을 해주고. 샤워하는 시간에 라면을 끓이는 등 시간을 효율적으로 쓸 수 있는 방법은 많습니다. 이렇게 내 모자란 시간을 확보해나가는 겁니다.


이웃 여러분들도 혹시 더 좋은 시간 아끼는 방법이 있다면 댓글로 공유해주시면 좋겠습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물건은 좋은걸 사서 오래 쓴다 생각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