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에리카 Feb 24. 2023

노오력하기전에 나의 잠재의식부터 바꾸어야 하는 이유

긍정 확언 모음 & 추천자료

라이프 크리에이터스 프로그램에서 매일 함께 하는 루틴 중에 중요한 부분! 바로 긍정확언인데요. 

우리 삶의 대부분은 잠재의식에 의해서 돌아가기 때문에 아무리 내가 물리적으로 노력을 열심히 한다고해도 나의 잠재의식이 변하지 않으면 진정한 변화는 일어나지 않아요. 


핀터레스트

우리의 잠재의식은 마치 자동온도조절계처럼 나라는 사람을 정의하는 기본값을 설정하는 역할을 해요. 

마음 깊숙이부터 자신이 가치있는 존재이고 나는 내가 꿈꾸는 것은 무엇이든 해낼수 있다고 깊게 믿고있는 사람은 다른 사람이 자신을 어떻게 평가하는지는 중요하지 않죠. 외부에서 일어나는 일은 그 사람에게 크게 영향을 끼치지 못합니다. 내면이 단단하거든요. 

아무리 외모가 아름답고 겉으로는 성공한 것 같은 사람이라도 사실은 내면으로는 자신이 없고, 자신이 충분하지 않다고 생각하는 사람은 항상 불안하고 외부로부터 인정을 받으려고 노력합니다. 

진정한 변화를 만들기위해서는 내 생각의 바탕이 되는 잠재의식/ 무의식부터 바꿔야해요. 토양이 건강하지 않은데 심은 나무가 건강하게 자랄 수 없어요. 

이 잠재의식, 무의식을 변화시키는 방법으로는 확언을 반복적으로 듣고 말하고, 쓰는 방법이 있는데요. 반복적으로 듣는건 잠들기 바로 직전, 일어나서 바로 직후가 가장 효과가 좋아요. 그때 우리 뇌의 주파수가 점점 느려지는 세타파가 나오기 시작해요. 간단하게는 반은 깨어있고 반은 잠들어있는 상태이죠. 그때는 이성적인 판단을 하는 부분이 약해지기 때문에 저항감이 덜해져서 내가 원하는 프로그래밍을 효과적으로 할수있게 된다고 해요. 

아침에 일어나서는 나의 하루 방향을 결정하고, 잠들기 전에는 하루동안 있었던 일들을 정리하고 좋은 기분과 에너지를 가지고 잠들수 있도록 긍정확언을 하는것이 인생을 바꾸는데 기초가 됩니다.




그래서 제가 지금까지 참고했던 확언, 명상 자료들을 모아봤는데요. 매일 아침 노트에 한줄이라도 적어보시면 조금씩 변화를 느끼실 수 있을거예요. 라이프 크리에이터스 모임에 참여하신 분들중에는 처음에는 자신감이 없고 스스로에 대한 확신이 부족하셨던 분들도 점점 확언을 하면서 자신이 붙고 인생의 다양한 부분에 확언을 사용하시는 모습을 많이 봤답니다. 

1. 명상 북 메디테이션 

https://blog.naver.com/jieunerika/221531876275

2. 인생을 바꿀 수 있는 책 15권 추천 리스트 (입문으로는 루이스 헤이의 <나는 할 수 있어>를 추천드려요!)

https://blog.naver.com/jieunerika/222088784863



3. 유튜브 & 블로그 링크 


⏩ 아이엠 명상 유튜브 


⏩ 켈리 최 긍정확언 


⏩ ‘네빌 고다드’의 올바르게 상상하는 법 


⏩ 부를 끌어당기는 ‘밥 프록터’의 긍정 확언 


⏩ 영어 유튜브 라벤데어 자기사랑, 확언 


⏩ 루이스 헤이 영어 101가지 자기사랑, 확언 



4. 그 외 긍정확언 

* 나는 삶의 모든 면에서 풍요롭고 여유롭다. 

* 나는 꿈을 이룰 수 있는 자유와 특별함이 있다. 

* 나는 명확한 꿈과 목표를 가지고 있고, 그것이 정확인 언제 어떻게 실현될지를 잘 알고 있다. 

* 나는 나의 모든 선한 꿈을 이루도록 돕는 힘이 있다. 

* 나는 목표달성을 통해 내가 사랑하는 모든 사람들을 도울 수 있다. 

* 나의 목표달성과 성공이 다른 이들을 더욱 더 풍요롭게 할 것이다. 

* 나는 나에게 오는 어마어마한 풍요를 얼마든지 받아들일 것이다. 

* 나는 모든 것을 충분히 받을만큼 가치 있는 사람이다. 

* 나는 지금 엄청난 행운과 좋은 기회들을 받아들일 준비가 되어 있다. 

* 목표를 이루는 것은 쉽다. 

* 목표를 이루는 것은 즐겁다. 

* 나는 매일 실행력을 늘리고 있다. 

* 나는 매일 성장하는 것이 즐겁다. 

* 나의 성장이 복리 성장하고 있음에 감사하다. 

* 나는 나를 앞선 성공한 사람들에게 감사하다. 

* 오늘도 성공한 사람들의 좋은 습관으로 하루를 채워감에 감사하다. 

* 나는 정신적으로 신체적으로 모두 건강한 건강부자다. 



이게 될까? 라는 마음으로 하시면 그 마음 자체가 이미 나의 잠재의식에는 나를 믿지못한다는게 깔려있다는 증거랍니다. 나는 점점 더 좋은 방향으로 변한다!를 전제로 하고 모든 결정을 내려보세요.

그리고 혼자서는 어떻게해야할지 자신이 없거나 같은 성장마인드셋을 가지고 열심히 노력하시는 다른 멤버님들과 함께 하면서 시너지 효과를 받고 싶으신 분들은 3월 라이프 크리에이터스 프로그램에 참여해보세요. 

정말 단순하지만 내가 할 수 없다고 생각하면 할 수 없고, 할 수 있다고 생각하면 할 수 있어요. 

여러분은 어느쪽을 선택하시겠어요? 선택은 우리 자신에게 달려있답니다. 

https://blog.naver.com/jieunerika/223020540805


매거진의 이전글 그저 관심이 있는것과 헌신하는 것의 차이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