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에린이 Aug 28. 2023

학창시절

세월을 묵묵히 견딘 고성의 종탑이

일요일을 장식하는 묵직한 울림의 종소리가

그리고 8월의 바람이 훑는 고목의 잎사귀가

나를 기억할까


수많은 발자국의 메아리만 남은 높은 돌계단

셀 수 없는 고민과 열정으로 얼룩진 낡은 나무 책상에

나의 자취가 남아있을까


쇳내가  열쇠를 들이밀면

마지못해 불평하며 열리는 묵직한 나무문과

수백 년 머금은 아침 햇살빛 성벽에 쌓인

평화로운 적막에

나의 손자욱도 어딘가 묻어있을까


나에게 매일이었던 너는

어느새 내 것이 아닌 아련함이고

영원한 너에게 나는

지나가는 이 여름만큼 찰나의 순간이었다

작가의 이전글 별만 빛나는 밤에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