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고했어 오늘도
아무도 당신에 슬픔에 관심없대도
나는 당신이 어떤 인생을 살았는지 어떤 속상한 일을 겪었고 얼마나 힘든지, 힘들었는지, 힘들게 될지 아무것도 모릅니다.
당신과 아무런 사이도 아닌 내가 어떤 자격으로 당신에게 이런 말을 하냐고 되려 물으실 수 있지만 가끔은 서로에게 철저한 선이 그어져있는 타인이 건네는 위로가 오히려 더욱 가슴속에 깊이 박힐 때도 있으니까요. 나는 철저한 타인의 위치에서 당신에게 말해보려 합니다.
그냥 돌려 말하지 않고 직접적으로 말하자면 나는 당신이 한 번만 다시 생각해주셨으면 합니다.
힘들어할 당신의 가족을 생각해봐라, 그런 극단적인 선택은 남겨질 주변 사람을 생각하지 않는 이기적인 행동이니 절대로 해서는 안 되는 행동이다 같은 진부한 말은 하지 않겠습니다.
만약 내가 그런 선택을 앞두고 갈등하고 있을 때 저런 말을 들으면 하나도 도움이 될 것 같지 않거든요.
나는 조금 더 당신이 당신에게 초점을 맞추었으면 합니다.
나는 당신이 스스로를 들여다볼 수 있는 용기가 있다고 믿으니까요.
오히려 나는 당신이 조금 더 이기적인 사람이었으면 좋겠습니다.
다른 누군가를 위해서 사는 게 아닌 이기적으로 오직 당신만을 위해서 쭉 살아나갔으면 좋겠습니다.
누구보다 가엽고 위로를 받아야 하는 사람은 남은 자들이 아니라 바로 당신이니까요.
또 당신은 그런 선택을 하기에는 너무나 아깝고 예쁜 사람일 뿐 아니라 이 세상은 너무나 멍청해서 아직은 당신의 가치를 알아볼 능력이 부족하니까요.
마음 같아서는 당신의 뭉친 마음 곳곳을 모두 풀어드리고 싶지만 아직은 제가 쓰는 글이 많이 부족해서 제 마음을 잘 담은 노래를 한 곡 추천해 드리고 싶습니다.
옥상달빛이 부른 "수고했어 오늘도"라는 곡이에요.
이미 많이 유명한 노래지만 꼭 이 글을 읽는 당신에게는 들려드리고 싶어요.
아무도 당신에 슬픔에 관심 없대도, 수고하셨습니다 오늘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