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 지금 되게 신나
2023.03.10
1. [태피툰] 스케일업
빅데이터 기반의 정교한 개인화 서비스 등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고, 혁신적인 비즈니스 모델을 도입해 글로벌 웹툰·웹소설 플랫폼의 새로운 기준을 선보일 것
앞으로 오리지널 콘텐츠와 프로덕트 강화를 중심으로 한 효율적 사업 운영 전략을 통해 시장 내 경쟁력을 높이고, 네이버웹툰·CJ ENM 등 기존 파트너십 강화와 신규 전략적 파트너십도 적극 탐색할 예정
[태피툰 운영사 콘텐츠퍼스트, 맥킨지·카카오 출신 C레벨 영입···스케일업 본격화]
https://magazine.hankyung.com/job-joy/article/202303098386d
2. [디즈니+] 한국 오리지널 콘텐츠 제작
디즈니+는 한국에서 30년 이상 미디어·엔터테인먼트 사업을 해온 디즈니코리아 역량·노하우와 스튜디오·소비재·게임·퍼블리싱 분야에서 국내 파트너와 협업에 기반, 소비자와 접점을 넓히며 시장 경쟁력을 강화한다.
K-콘텐츠 라인업을 확장하고 한국 창작자와 협력, 우수한 스토리텔링을 발굴해 세계 시장에 선보일 예정
[디즈니+, 마블·픽사와 K-콘텐츠로 세계 공략]
https://www.etnews.com/20230309000132
3. [넷플릭스] 더 글로리 시즌2
'더 글로리'의 흥행은 스튜디오드래곤뿐만 아니라 미디어 콘텐츠 관련 업종 전반에 대한 투자자들의 관심을 환기시킬 것이란 기대가 나온다. 글로벌 OTT사에서 한국 드라마에 대한 선호 현상은 여전히 이어지고 있다.
[“연진이가 돌아온다”…콘텐츠株 살아날까]
https://view.asiae.co.kr/article/20230309170057695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