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ynju Mar 24. 2023

일본 시장을 노리는 콘텐츠 기업들

플립툰, 네이버망가 등

23.03.24


1. [라프텔] 애니메이션

라프텔 오리지널 애니메이션 ‘마왕님은 죽고 싶어’는 총 10화 분량으로 오는 27일 1, 2화가 공개된 이후 매주 1화씩 공개된다. 오는 5월 중에는 전편 USB 및 설정집, 아크릴 스탠드, 키링 등이 담긴 애니메이션 ‘마왕님은 죽고 싶어’ 굿즈 패키지 크라우딩 펀딩도 진행될 예정이다.

[오렌지디, 웹툰 ‘마왕님은 죽고 싶어’ 애니메이션 공개]

https://www.edaily.co.kr/news/read?newsId=01394006635546600&mediaCodeNo=257&OutLnkChk=Y


2. [와이랩] 애니메이션

티빙 관계자는 “아일랜드와 테러맨이 하나의 세계관으로 이어져 있고 OTT에서 부활한 한국판 다크 히어로물의 만남이라는 점에서 팬들의 기대감이 크다”며 “아일랜드처럼 애니메이션 테러맨에서도 장르를 넘나드는 차별화된 오리지널 콘텐츠 기획력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드라마 이어 애니까지"...'한국형 히어로' 전방위 확장하는 와이랩

http://www.goodkyung.com/news/articleView.html?idxno=203326


3. [디즈니+] 형사록

"시즌2에서는 한층 더 치밀해진 택록과 여전히 숨겨진 또 다른 친구를 본격적으로 쫓아가는 과정이 펼쳐질 예정"이라며 "사건 안에 숨겨진 또 다른 과거와 맞닥뜨리게 되고, 소중한 이들을 지키려는 늙은 형사의 마지막 사투를 그릴 예정"이라고 밝혔다.

'형사록', 23일 시즌2 촬영 마무리…新 캐릭터 합류

https://www.joynews24.com/view/1578434


4. [네이버웹툰] 일본 주목

실제 일본 내 웹툰 제작 스튜디오는 2년 전 10여 개에서 현재 70여 개로 크게 늘었다. 슈에이사, 카도가와 등 일본 대형 출판사는 물론 게임 회사도 웹툰 시장에 뛰어들었다. 일본 출판 업계 큰손인 아마존 재팬도 지난 7일 세로 스크롤 형태로 만화 감상이 가능한 플립툰(Fliptoon) 서비스를 열었다.

네이버웹툰은 한국에서 입증한 IP 밸류체인(가치사슬)의 성공 방정식을 일본에 이식해 웹툰 생태계를 확대해간다는 계획이다. 더불어 오리지널 웹툰 콘텐츠를 드라마, 애니메이션 등 2차 창작에 활용하는 IP 비즈니스 사업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전했다.

네이버웹툰은 지난해 7월 CJ ENM·스튜디오드래곤과 협업해 일본 현지 드라마 제작사인 스튜디오드래곤재팬 설립을 완료했다. 네이버웹툰 오리지널 '외모지상주의'와 '바른연애 길잡이'는 넷플릭스와 아사히TV를 통해 각각 애니메이션과 드라마로 방영되어 호응을 얻었다.     

일본도 네이버웹툰 '집중조명'..."만화업계 新국면 주도해"

https://www.techm.kr/news/articleView.html?idxno=108292


매거진의 이전글 웹툰IP, 숏폼/음원/게임 등으로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