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Bon Voyage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Juelsilvere Oct 09. 2015

시각의 확장, 기회의 확대

보는 것에 대한 나의 생각

내가 저들처럼 길을 걷는 행인 중 하나였다면 옆에 있는 사람들의 모습과 앞에 있는 사람들 그리고 뒤에서 다가오는 사람들의 냄새 정도만 알 수 있을 것이다. 하지만 난, 삼층 지붕에 서 있었고 하필이면 해가 지는 _노을이 드리워진 테라스였기에 바삐 가는 저들의 윗모습을 볼 수 있었다. 그들은 분주했으며 여유로웠고 빠르게 걸었지만 흐트러지지 않았다.


"인상주의" 라는 미술사조를 이야기 하면 대부분 모네, 마네를 떠올릴 것이다.

까이유보떼에 대해 아는 사람은 그다지 많지 않을 것 같지만 나는 오늘, 그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려 한다.

그는 다른 이들이 집중하던 빛에 더해진 일상을 그려냈다.

그리고 그들과는 다른 정서를 만들었다.

기존의 것과 차별화된 무언가가 세상에 툭 던져지면 사람들은 의아해 한다. 왜? 흥미로운데? 라고 말하는 이 보단 저건 뭐야? 낯설잖아. 라고 거부하곤 한다.

그리고 거부는 두려움을 수반한다.


해가 지는 거리를 그려낸 그는

얼마나 많은 시간 저 공간에 홀로 서서

본인에게 인상적인 시간을 잡으려 했을까?

거부와 두려움으로 점철된 친숙한 사람들 보단 홀로 새로움에 직면한 채 새로움을 만들어 냈을 것이다.

여기, 그와 같은 내가 있다.

기존의 질서와는 상관없는 말들로

새로움을 위한 새로운 시각에 대해

낯선 하지만 즐거운 이들과 공유하려 한다.

매거진의 이전글 찬란한 시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