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임복 Mar 13. 2019

[일상 IT - 2019.3.13(수)]

1. 삼성, 日에 세계 최대 갤럭시 쇼케이스…도쿄올림픽 기념

http://www.newspim.com/news/view/20190312000460


삼성전자가 일본에 '갤럭시 하라주쿠'를 개관했습니다. 지상 6층, 지하 1층 규모로 건물 외관부터가 1천개 이상의 스마트폰으로 꾸며졌다는군요. 이곳에서는 갤럭시 기기의 수리 서비스도 제공하며, 인터렉티브한 체험공간들도 만들어져있다합니다. 그렇다면 왜 이곳에 삼성은 쇼케이스를 만들었을까요?

도쿄 올림픽 때문입니다. 얼마 남지 않았죠. 이제 전 세계의 이목이 집중되는 곳이기 때문에 미리 선점했다 라고 생각해야할 것 같습니다. 여러 언론에 너무 똑같은 기사가 복붙되어서 소개드리지 않으려다가... 그래도 이런 쇼케이스가 쇼케이스에 그치지 않고 좀 더 멋진 애플 스토어와 같은 공간이 되었으면 좋겠다는 바람에 소개드립니다. 


2. ‘넷플릭스 오리지널 애니메이션’이 온다

http://www.bloter.net/archives/333132


반가운 소식입니다. '넷플릭스 오리지널 애니메이션' 이라뇨. 

넷플릭스가 스튜디오 아니마, 서블리메이션, 데이비드 프로덕션등 일본의 굵직한 애니메이션 제작사와 파트너쉽을 맺었습니다. 덕분에 미드 '얼터드 카본'의 이야기를 기반으로 한 '얼터드 카본 : 리슬리브'는 물론 만화 '스프리건'을 기반으로 한 오리지널 작품도 출시 예정에 놓였습니다. 여기에 더해 사람들을 설래이게 만드는 기사가 있습니다. 바로 프로덕션 I.G와 함께 2020년을 목표로 '공각기동대 : SAC 2045'를 공개할 예정입니다. 그렇다면 이것 역시도 속내를 봐야겠죠. 지난번 이야기들에서 넷플릭스와 디즈니가 계약을 종료했다. 이제 마블 시리즈는 넷플릭스에서 보기 어렵게 될 것이란 이야기를 전해드렸습니다. 이유는 디즈니가 OTT 서비스에 직접 뛰어들기 때문이죠. 이에 맞선 넷플릭스 오리지널의 확보차원으로 봐야겠습니다. 

떠난 자리를 메꿀 더 멋진 것들을 필요로 하겠죠.

이래저래 소비자들은 혜택이겠습니다. 단. 디즈니가 어떤 서비스를 내놓을지는 지켜봐야겠습니다. 


3. 애플, 25일 스페셜 이벤트 개최… 온디맨드 비디오 스트리밍 서비스 공개 예상

애플이 초청장을 뿌렸습니다! 바로 3월 25일이 그날인데요. 무엇보다도 행사 제목이 'It's show time' 과연 무엇을 보여줄까요?우선 용어 그대로 풀어보자면 넷플릭스나 훌루와 경쟁할 새로운 비디오 스트리밍 서비스가 공개되리라 예상되어지고 있습니다. 앞서 이야기한 디즈니와의 협업 아니냐! 라는 이야기도 들리죠. 

 제품이 아니라 서비스를 소개하는 자리로 예측된다는 의견들이 있고 다른 측에서는 나올때가 된 이제는 소망이 된 아이폰 SE2가 나온다는 전망도 있군요. 아이폰의 작은 사이즈를 아직도 좋아하는 사람들을 위한 제품 과연 나오게 될까요? 이외에 비디오 구독이 아닌 뉴스 구독과 게임 구독의 이야기도 들리나 뉴스 구독의 경우에는 국내와는 크게 상관없는 이야기이겠습니다. 게임 서비스는 꽤 괜찮을수도 있겠군요. 

플레이스테이션의 PSN 처럼 매달 구독료를 내지만 무료 게임도 지속적으로 공급받는 형태가 되려나요. 

이래저래 3월 25일이 기다려집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일상 IT - 2019.3.12(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