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임복 May 24. 2019

[일상 IT - 2019.5.24(금)]

1.네이버 브이라이브 간담회 정리 


23일 네이버가 간담회를 열고 브이로그의 글로벌 성과, 향후 기술 방향을 소개했습니다. 주요 내용을 보면 

네이버 브이라이브의 경우 단순한 영상 플랫폼이 아닌 뉴스, 스토어, 팬을 관리할 수 있는 기능을 더 강화하겠다합니다. 쉽게 이야기하면 '팬클럽'     팬십이란 이름의 서비스를 통해  전용 콘텐츠나 굿즈를 제공받을 수 있으며 글로벌 결제도 지원합니다. 여기까지만 봐도 딱 '방탄'이 떠오르는군요. 6월 2일 방탄소년단의 웸블리 라이브 생중계 독점 진행 예정입니다.

 또한 5G 시대가 되면서 핫한 VR 콘텐츠 개발, 8K 화질, 스테레오 음향보다 생생한 이머시브 오디오등을 추가로 준비중입니다. 

 

2. 시각장애 아동을 위한 듣는  코딩


 4차 산업혁명의 시대가 되면서 '코딩'은 조금 더 핫해졌습니다.  그런데 이 핫함 미래를 위한 준비는 시각에 장애가 없는 아이들을 위한 것이었죠. 이제  조금 달라질 것 같습니다. 미국 시각장애인 비영리 단체와 MS가 협업해 시각장애가 있는 아이들을 위한 코딩키트, 코드점퍼를 개발했습니다. 7월 수업용과  개인 구매용으로 출시된다는데 이건 영상을 꼭 보시길 바랍니다. 

    https://youtu.be/5FqId1hATcM


3. 2인 공동구매 서비스 '톡딜'


새로운 공동구매 서비스가 등장했습니다. 바로 카카오 선물하기에서인데요. 카카오톡 선물하기가 아는 사람에게 보내는 거라면 '톡딜'은 모르는 사람과도 2명 이상이 모이면 할인 받을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설명되어진 방법은 굉장히 쉽습니다. 

 먼저 물건을 사려고할때 금액이 2개가 표시됩니다. 하나는 바로구매, 다른 하나는 딜오픈. 여기서 딜오픈으로 주문하면 24시간 내에 다른 참여자가 1명이라도 더 있을때 톡딜이 완료되고 할인가로 둘 다 살 수 있습니다. 여기 더해서 카카오 포인트도 리워드로 주는군요. 

 6월말부터 정식서비스되며, 다음쇼핑과 카카오톡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고 합니다. 

 아직 정확하지는 않습니다만 2명 이상이 모일때 3명 이상이 모일때 등 다양한 적용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 이에 따라 할인률을 달리 적용할 수도 있겠죠. '뭉치면 싸다' 어디서 많이 들어본 말같지 않나요. 

네 바로 소셜커머스의 원 기능이었죠. 

꽤 성공할 것 같습니다. 6월말 함께 딜해보시죠.

매거진의 이전글 [일상 IT - 2019.5.23(목)]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