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임복 Sep 06. 2019

[일상 IT - 2019.9.6(금)]

1. 갤럭시 폴드 초도 물량 완판


10분. KT는 10분, SKT는 15분만에 초도 물량이 완판되었다는 소식입니다. 정확히 나오지는 않았습니다만 초기 물량은 2-3천대라는 말들이 있습니다.      

우려가 많았던 제품이죠. 6일 출시라는 소식이었는데 바로 완판이군요. 가격은 239만 8천원입니다. 다음 물량은 18일부터라는데요. 분석도 나왔습니다. 90%는 남성 연령은 2-30대가 60%라는군요. 이중 세명은 SK텔레콤을 통해 서울, 광주, 부산에서 선정되어 오늘 당일 배송받았습니다. 

이미 한번 발표하면서 문제가 있었던 제품인만큼 문제점들이 다 보완된 제품이 나올텐데요. 

기대되는군요. 리뷰 올라오는 것들 지켜봐야겠습니다. 


2. 테슬라 자동차 보험업 진출?


안하는것 없는 테슬라가 이번에는 자동차 보험업에 진출할지도 모른다는 이야기가 나오는군요. 

평소 엘런 머스크가 테슬라에 대한 높은 보험료에 불만을 가졌기 때문이랍니다. 예전에도 한번 이야기했던것 같은데요. 엘런 머스크는 길 가다가 막히면 터널을 뚫어서 이동해야겠다는 생각을 가지고 이를 실천으로 옮기는 사람이죠. 이번 보험 판매 이야기가 충분히 설득력을 가지는 이유는 '데이터'를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테슬라 자체가 데이터로 중무장되어 있는 자동차다보니 쉽게 운전습관이나 주행정보를 분석할 수 있겠죠? 이를 통해서 얼마든지 합리적인 보험료 산정이 가능하다는 이야기입니다. 

현재 보험료에 비해 30% 낮은 보험료로 공급이 가능하다는데요. 

과연 어떻게 진행될지. 국내에서도 가능할지 두 가지가 궁금해지는군요. 


3. 페이스북 데이팅 미국 출시


친한 친구 뿐만 아니라 관심사가 비슷한 개개인들을 묶어주는 서비스. 이렇게 이야기하면 '데이팅' 앱들이 생각나실 수 있을텐데요. 이번에는 페이스북 이야기입니다. '데이팅' 기능을 우선 미국에서 시작하고 2020년 초 그러니까 내년초까지는 유럽으로 확장하겠다는군요. 재미있는건 이미 캐나다, 멕시코는 물론 싱가폴등 19개국에는 출시된 기능입니다. 

특징상 18세 이상만 사용할 수 있고, 던져진 질문에 답을 해야만 가능, 별도로 프로필도 만들어야 합니다. 

음....

그만좀 했으면 좋겠다는 생각도 드네요. 



매거진의 이전글 [일상 IT - 2019.9.5(목)]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