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임복 Oct 03. 2019

[일상 IT - 2019.10.2(수)]

1. 토스 보험금 간편청구 서비스 추가. 


 토스에 새로운 서비스가 추가되었습니다. 바로 보험금을 돌려받을 수 있는 <병원비 돌려받기>인데요. 

토스 앱을 통해서 보험사별로 정해진 청구서 양식을 작성하기만 하면 토스가 보험사에 접수해줍니다. 직접 사용해보니 굉장히 쉽고 간편하게 되어 있네요. 와우. 진작에 나와야 하는 서비스였죠. 그동안 귀찮음 때문에 돌려받지 못한 실비보험이 꽤 많았을텐데 말이죠.  

토스는 이미 여행자 보험을 하고 있지만, 카카오는 인바이유를 인수하며 여행자 보험 서비스에 좀 늦게 뛰어들었죠. 그런데 이것도 사용해보니 카카오의 경우 비교 분석을 해줘서 조금 더 저렴한 보험사를 추천해줍니다. 

여튼 점점 불편했던 것들이 편해져서 좋습니다. 

역시 토스군요. 



2. 페이팔, 중국진출


이 소식이 확 관심가는건 '미중 대립' 중이기 때문입니다. 페이팔이 중국의 '고페이'지분 70%를 매입하며 최대주주가 되었습니다. 연말까지 인수를 마무리 짓는다고 하는데요. 언론들은 페이팔과 알리페이의 대결을 이야기하지만 글쎄요.. 이미 중국 시장은 알리페이와 위챗페이가 거의 90% 점유율이 넘죠. 

후발주자로 재참여하게 되는 페이팔이 살아남을 수 있을까. 오히려 그쪽에 포커스를 둬야할 것 같습니다. 

더 큰 의미는 중국의 금융개방이죠. 어느 정도 열릴지 모르지만 관심가는군요. 

그래도 중국이라는 것 잊지 말아야겠습니다. 


3. 포브스 선정 2020 주도할 7가지 분야


때가 됐습니다. 이번에는 포브스가 2020년! 7가지 기술 트렌드를 뽑았군요. 바로 

PaaS

5G 데이터 네트워크

자율주행

개인화 및 예측 의료

컴퓨터 비젼 

현실확장

블록체인


입니다. 


이 이야기는 나도 하겠다 하시는 분들도 계실 수 있을텐데요. 그런 생각이 든다면 우리들의 생각이 맞은걸로 하죠. 서비스로서의 플랫폼이 좀 더 가속화 될 것이며, 데이터 네트워크 그것도 5G의 중요성은 계속 언급될겁니다. 자율주행이 의외인데요. 잘하면 자가용이 아닌 트럭을 먼저 보게 될 것 같습니다. 현실확장은 당연히 가상현실을 이야기하고. 

블록체인은 뭐니뭐니해도 페이스북의 리브라가 관전포인트죠. 


이 외에 제가 뽑은 것들도 있습니다만. 그건 다음책 원고 마무리 되는데로 공개하겠습니다. 

그럼 !



매거진의 이전글 [일상 IT - 2019.10.1(화)]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