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임복 Nov 13. 2019

[일상 IT - 2019.11.13(수)]

1. 배민 떡볶이 마스터즈 성공 개최 


이번에는 치킨이 아니라 떡볶이 입니다. 

배민은 최고의 떡볶이 전문가를 가리기 위해 '제 1회 배민 떡볶이 마스터즈'를 개최했었죠. 

11일 광군제때 열렸습니다. 

두 차례 온라인 예선과 경쟁이 있었습니다. 전국 각지에서 모인 500여명의 도전자들로 꽤 재미있는 행사가 열렸는데요. 참석자들은 떡볶이 동호회 회원에서 매장 업주까지 다양했습니다. 

결선은 필기와 실기로 치뤄졌습니다. 약 1시간 정도 진행되었는데요. 필기는 60문항, 실기시험은 치킨때처럼 블라인드 맛 테스트로 어디 브랜드인지 맞추는 문제였습니다. 


최후의 1인. 마스터에게는 역시 배민답게 떡볶이 쿠폰 365장과 포크 트로피, 떡볶이 코트가 수여됐습니다.멋지네요. 앞으로도 11월 11일을 떡볶이가 생각나는 날로 만들려는 것 같습니다. 

마케팅 비용. 행사비용보다 더 많은 관심을 얻었으니 이번에도 배민은 성공한것 같습니다. 


2. 구글 스타디아 라인업 공개


애플의 구독제 게임 애플 아케이드처럼 구글 역시 '스타디아'라고 구독제 서비스를 공개 예정이었죠. 

일자는 이번달 19일입니다. 

제일 기대가 되었던건 어떤 게임을 할 수 있느냐하는 라인업일텐데요


어쌔신 크리드 오디세이

데스티키2

저스트댄스 2020

모탈컴뱃 11

툼레이더 - 데피니티브 에디션

라이즈 오브 툼레이더

사무라이쇼다운 등 12종입니다. 


이중에서 전용게임은 퍼즐 어드벤처 '길트'가 유일하군요. 

우선 오해하시면 안되는게 구글 방식으로 월 구독제로 끝나는건 아닙니다. 월 구독제를 내면 어디서든 게임을 즐길 수 있게 - 이게 핵심이죠. 고퀄리티의 게임도 어떤 폰이나 노트북 테블릿에서 즐길 수 있게 - 되는 서비스 이용료가 구독제인거고 각 게임은 무료로 지급해주지 않을 경우에는 구입하셔야 합니다. 

비교는 


플레이스테이션의 PSN을 생각하시면 되겠네요. 


3. 11번가 11일 거래액 공개 


11번가는 십일절. 국내 11월 쇼핑을 이끌었던 11번가에서 당일 거래액을 공개했습니다. 1470억원을 돌파했군요. 역대 최대치입니다. 분당 1억 200원이 판매되었다는데요. 지난해보다 44%나 증가했다네요. 거래액 1위는 삼성 대용량 건조기이고, 판매수량 1위는 아웃백 할인권으로 30만장이 팔렸습니다. 


다만 개인적으로는 이번 쿠팡이나 11번가나 대부분 회사에서 진행하는 십일절은 약간 실망스러웠습니다 


'와 싸다~'보다 

왠지 싸다니까 뭐라도 담지 않으면 안될것 같아 주섬주섬 담아서 하나를 사긴했는데, 작년과 재작년에 비해서 조금 아쉽네요. 


그래도 11월이 기대되게 만들어서 참 좋습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일상 IT - 2019.11.12(화)]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