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임복 Nov 18. 2019

[일상 IT - 2019.11.18(월)]

1. 화웨이 폴더블폰 1분 완판


계획대로 15일 화웨이에서도 메이트 X를 출시했습니다. 1분만에 매진됐네요. 다만 물량은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중국이니까 많이 팔렸겠네요. 

출시 전 안내문이 이슈가 되기도 했습니다. '영하 5도 및 그 이하 온도에서는 스마트폰을 펼치지 말라'라고 했었죠. 2차 물량은 22일 출시 예정입니다. 삼성의 경우 8일에 1차를 완판했고, 11일 광군제에 2차 판매 했죠. 16일에 다시 3차 판매를 시작했습니다. 가격은 갤럭시 폴드가 15999위안-266만원, 메이트 X은 16999위안-283만원입니다. 


중국내에서의 싸움이기에 삼성이 이길 수는 없을 것 같습니다만 그래도 지켜보는 재미가 있겠습니다. 


2. 전기차 할인혜택 해지 


예정된 흐름이긴 합니다. 전기차 지원금이 앞으로는 더 축소되겠죠. 

내년 1월부터 전기차 충전 요금이 지금보다 2-3배 정도 오를 수 있다합니다. 현재까지는 특례 요금이 적용되었었죠. 이렇게 오르는 것에 대해서 한전의 적자를 줄이기 위함이다라는 이야기도 있습니다만

전기차 확대가 확 줄어드는 계기가 되는건 아닌지 우려됩니다. 

이미 중국 전기차 시장의 축소 상황에서도 보조금도 줄고 혜택도 줄어들었기 때문이다라는 이야기를 한적 있었죠. 더 나은 지원이 나오지 않으면 어려운 일이 될 것 같습니다.


3.구글 영어 단어 발음 교정 기능 출시


구글 번역기 쓰고 계시죠? 저는 정말 잘 쓰고 있습니다. 요새는 인공지능 딥러닝이 이쪽에 반영되다보니 더 빨라지고 정확해졌죠. 이번에는 사용자가 발음을 잘못했을때 어느 부분을 틀렸는지 교정해주는 검색기능을 시범 운영합니다. 

 테스트 해보니 잘되는군요. 모바일에서만 가능한데. 구글에서 How to pronounce quokka 라고 입력해보시면 pratice 버튼이 함께 보입니다. 맨 하단으로 내려가셔서 영어로 전체 메뉴를 바꾸셔야지만 가능합니다. 앞으로는 점점 구글만으로 공부도 일도 할 수 있는 시대가 오겠군요. 해보시기 바랍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일상 IT - 2019.11.15(금)]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