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임복 Dec 11. 2019

[일상 IT - 2019.12.11(수)]

1. 지니뮤직 VR 버추얼 플레이  


 올해도 그래지만 내년에는 더욱 통신사들의 VR 서비스가 활발해질거라 이야기했었죠. 이번에는 지니뮤직입니다. VR '버추얼 플레이'를 출시했습니다. 이게 뭔가 싶었는데 국내외 뮤지션들과 협업한 VR 전용 콘텐츠라는군요. 다운로드 방식으로 시작하는데 내년에는 구독형 모델을 가져가는걸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다만 우려가 되는점들은 많습니다. 벌써부터 높은 화질로 제작되었지만 굳이 다른 것들과 차이를 느끼기 어렵다는 것이나, 무료 콘텐츠가 많은데 굳이 유료로 봐야겠느냐에서부터 콘텐츠 수급까지. 

넘어야할 길은 참 많습니다. 

그래도 도전한다는 것에 의미가 있겠죠. 문제는 갈 길이 꽤 멀어보이는데요... 물론 특정 그룹을 위한 팬심을 극대화하는 전략이라면 가능하겠습니다.


2. 카카오뱅크 저금통 출시


카카오뱅크가 재미있는 서비스를 출시했습니다. 바로 저금통인데요. 저금통을 개설하고 동전 모으기를 선택하면 매월 자정 00시를 기준으로 해서, 카카오뱅크 입출금 계좌에 있는 1원 이상 999원 이하 잔돈을 자동으로 저금해주는 기능입니다. 

 저금통에 최대한 쌓을 수 있는 금액은 10만원입니다. 1인당 한개만 가질 수 있는데, 저축된 돈에 따라 떡볶이, 놀이공원 자유 이용권등 이미지 변화를 준 것도 특징입니다. 1인당 1개만 가질 수 있는데 금리는 연 2%입니다.

결국 카카오뱅크로 많이 송금을 하고 결제를 하라는거겠죠. 그래야 잔돈이 생길테니까요. 

집에 있는 잔돈을 충전해주는 기능이 있다면 더 좋겠습니다. 


3. 테슬라 제주도에서 모델 3 팝업스토어


테슬라가 13일부터 23일까지 열흘간 제주도에서 모델3 팝업스토어를 운영합니다. 신라스테이 제주 1층 로비에서 운영이 되는데 모델 3를 시승해볼 수 있습니다. 다만 시승은 선착순으로 이루어집니다. 제주도는 올해 1400만원 보조금을 지원받을 수 있다고 하니 스탠다드 5359만원이 대략 4천만원으로 줄어들게 되는군요. 내년 2월 전에 차를 인도받을 수 있을거란 이야기도 나왔는데 꽤 빠르군요. 

과연 테슬라가 제주에 제대로 상륙할 수 있을지 지켜봐야겠습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일상 IT - 2019.12.10(화)]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