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임복 Jan 02. 2020

[일상 IT - 2020.1.2(목)]

1.  제네시스 Gv80 1월 출시 예정

 

 제네시스 Gv80 이 이번달 내 출시된다는 소식입니다.

1월 1일자로 랜더링 이미지 및 출시 일정을 전했다고 하는데요. 이 차가 그렇게 논란이 되었던건 다양한 첨단기술이 적용된 자동차이기 때문입니다.

대략적인 예상일도 나왔습니다. 15일 정도라고 하는데요.


HDAII 기술이 핵심인데 인공지능이 운전자의 주행패턴을 분석해서 사람이 운전하는 것처럼 자율주행이 가능한 솔루션이 들어가게 됩니다.

정밀 내비게이션 기반으로 고속도로, 자동차 전용도로 진출입로 자동감속, 방향지시등 작동만으로 차로 변경 여기 더해 

증강현실 내비게이션, 카페이 등의 기술이 들어갈 예정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카페이와 증강현실 내비게이션이 궁금한데요.


금액은 정확하게 밝혀지지는 않았지만 대략적으로는 5천만원 후반대로 보고 있습니다.

이때문인지 테슬라의 자율주행기술과 과연 어느 차가 더 뛰어날 것인가라는 이야기도 나오는데요.

뭐가 되었든 경험해보고 싶군요.


2. CES 2020 포인트


올해도 어김없이 2020 CES가 다음주 열립니다. 해마다 1월은 한해가 어떻게 시작될지 어떤 기술들이 선보이게 될지를 보는 기준점이 되는 때죠.

우리나라 기업들도 꽤 많이 참석하는데요.

각 언론마다 포인트들을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우선 삼성전자는 AI 프로젝트 ‘네온’을 선보입니다. 빅스비가 아닌 이유는 미국내 개발팀이 진행해온 프로젝트이며, 공개되는건 다국어 서비스를 지원하는 차세대 AI 비서 서비스로 예상된다는군요.

작년에 나왔던 삼성봇의 진화형태도 나올 예정입니다.


엘지 전자는 이번에도 LG 씽큐존을 선보이는데 스마트홈 시스템을 보여주겠죠.

특히 엘지의 씽큐존에는 클로이 테이블이 전시되는데 이곳에서는 주문, 서빙, 음식조리등의 로봇이 선보일 예정입니다.


기대되는건 현대차입니다. 현대차가 생각하는 미래를 보여줄텐데요. 인공지능은 물론 플라잉카에 대한 이야기가 나오겠죠.

해마다 진행되는 삼성과 엘지의 TV 싸움도 볼만할겁니다. 8K는 또 어떤 대단한걸 보여줄까요.


CES에 대한 내용은 다음주 모든 일정이 끝나고 핵심포인트를 전해드리겠습니다.


3. 네이버 웹툰 ‘덴마’ 완결


오늘 마지막 소식은 ‘덴마’ 이야기로 전했습니다. IT와 관련된 미래, 트렌드를 보기 위해서는 애니메이션과 영화를 보는게 최고죠. 그중 국내 웹툰 덴마는 참 대단한 만화였습니다.

다만 정말 오래도록 연재했었는데요. 저도 중간에 한번 포기하고 정주행을 했다가 다시 멈췄었는데 드디어 완결되었군요.

총 26억뷰를 달성했으며 콴의 냉장고 180화 에피소드에는 9만개가 넘는 댓글이 달리는 기록을 세우기도 했습니다.


마지막 회차에는 새로운 A.E를 기대해주세요. 라는 말이 있으니 후속작이 나올거라는 기대도 남겼습니다. 후속작은 달마건이라는 판타지 작품인데요. 2020년에 네이버 웹툰을 통해서 만나실 수 있을겁니다.

저도 다시 정주행하러 가야겠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

빠른 아침 IT 뉴스로 듣기 >>

오디오클립 구독

https://audioclip.naver.com/channels/817


매거진의 이전글 누구나 가면을 쓴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