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임복 Feb 25. 2020

[일상 IT - 2020.2.25(화)]

1. 한컴, DJI와 드론 교육 시장 진출


다 생각이 있구나...


이 말이 생각날 수 밖에 없군요. 얼마전 드론 교육이 의무화 된다는 이야기를 드렸는데요 이 때문일까요. 한컴과 DJI 가 드론 교육 사업 협력, 아카데미 공동 운영, 공공안전 드론 신제품 개발 등을 협업하기로 했습니다.

 DJI는 드론으로는 최고인 회사죠. DJI 가 첫 아카데미를 만든건 아닙니다. 이미 2016년부터 운영이 되었는데 5개국 200여개 교육센터가 있고, 7만명의 자격증 취득자가 있다는군요.

국내에는 상반기에 아카데미가 설립됩니다. 장소는 가평이 될 것 같은데요. 궁금하기도하고 도움이 될 것도 같아 국내에 나오게 되면 가봐야겠습니다  


2. 코로나 앱 전국 시대


지난번 코로나 맵을 소개드렸었죠. 코로나 사태가 장기화될수록 관련한 다양한 서비스들도 나타나고 있습니다. 가장 많이 다운 받은 앱 중 하나는 '코로나 100m 알리미'인데 이 앱은 티나쓰리디라는 기업에서 만들었습니다. 코로나 확진환자의 방문위치 100미터 이내에 인접할 경우 스마트폰 알림을 통해 알려주는 앱입니다. 동선도 지도상으로 확인 가능합니다. 

신천지와 관련한 '신천지 위치알림'도 등장했습니다. 신천지 측 자료를 바탕으로 근처의 신천지 교회 위치를 알려줍니다. 역시 알림을 받을 수 있군요. 

이외에도 코로나 닥터, KMA 코로나 팩트 의 앱이 등장했고. 


코로나 알리미 역시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참... 인기를 얻고 있다고 표현하게 되는게 좀 슬프네요. 이야기드렸던 앱들은 안드로이드에서만 다운 가능합니다. 


3. 신천지 해체 국민 청원 55만명 동의


신천지를 해체해달라는 국민 청원이 55만명 동의를 넘겼습니다. 정확하게는 


신천지 예수교 증거장막성전의 강제 해체를 청원합니다 라는 청원이며, 참여인원은 녹음하고 있는 현재 586541명을 넘기고 있습니다. 


다음달 23일 마감예정이니 그때까지는 더 많이 늘어날 것 같습니다. 우선 20만 동의를 넘길 경우에는 정부에서는 답변을 하게 되어 있습니다. 이 답변이 모든걸 해결해주지는 않지만 어떻게 처리하겠다라는 정부의 생각을 들을 수 있죠. 


우선 IT 입장에서만 보자면 청와대는 청와대앱이 잘 되어 있기 때문에 여기에서 확인할 수 있고, 유튜브를 통해서도 함께 볼 수 있게 만든게 특징입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일상 IT - 2020.2.24(월)]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