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임복 Mar 11. 2020

[일상 IT - 2020.3.11(수)]

[일상 IT - 2020.3.11(수)]


1. 테슬라 누적생산량 100만대 돌파


테슬라가 누적 생산량 100만대를 돌파했습니다. 100만번째 생산된 차는 모델 Y 레드군요. 100만번째인걸 알게 된건 테슬라의 엘론 머스크가 트위터에 직접 올렸기 때문입니다. 

2003년에 설립 2008년말부터 본격적으로 생산을 시작했으니 이제 12년 정도가 된겁니다. 

국내에서도 테슬라 모델 3는 4달동안 3천대가 넘게 팔려 판매 돌풍을 일으켰는데요. 열풍이 계속될 수 있을지 지켜보는 재미에 기존 완성차 업체들이 이에 맞서는 것도 2020년 관전 포인트가 되겠습니다.


2. 토스 신용카드 출시 


토스가 하나카드, 비자와 손잡고 신용카드를 출시합니다. 출시일 4월인데요 브랜드는 토스. 제작과 발급은 하나카드가 맡아서 진행합니다. 연회비도 있습니다. 1만원입니다. 출시에 맞춰 이벤트를 진행하는데요. 결제 금액의 최대 3%를 월 10만원 한도내에서 캐시백하며, 3개월 후에는 이용 실적에 따라 0.5~1.5%를 캐시백합니다. 비자와도 연계했기 때문에 모든 해외 온, 오프라인 가맹점에서 결제시 결제 금액의 3%를 토스머니로 줍니다. 이렇게 되면 직구를 할때에도 도움 받을 수 있을 것 같은데요. 일단 공개된 디자인은 작년에 나왔던 토스 체크카드처럼 극악은 아닌걸로 보입니다. 반투명으로 깔끔하게 되어 있는데 역시 카드 디자인은 원래 잘하던 곳에서 해야하는구나 생각하게 되는군요. 


3. 홈플러스에서 중고차판매


홈플러스가 중고차 판매를 시작합니다. 주차장내의 남아 있는 공간을 활용해서 중고차를 전시해 판매하겠다는건데요. 강서, 가양, 금천 3개 매장에서 테스트로 운영됩니다. 잘 되면 더 확대할 수 있겠죠. 구매 의사가 있다면 단기 렌탈로 한달간 차를 타보고 구매를 결정하는 방식도 택했습니다. 이렇게 되면 미안해서라도 사게 될텐데요? 이를 위해 한달간 렌트 비용은 차를 구매할때에는 내지 않습니다. 거꾸로 생각하면 한달 렌트비만 내고 차를 타고 반납하면 되기에 부담을 느끼지 않아도 되겠군요. 

홈플러스가 직접 판매하는건 아닙니다. 중고차 업체가 입점해서 판매하게 됩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일상 IT - 2020.3.10(화)]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