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임복 May 05. 2020

[일상 IT - 2020.5.5(화)]

[일상 IT - 2020.5.5(화)]

[일상 IT - 2020.5.5(화)]

1. 무관중 프로야구 응원을 위한 카카오의 ‘슬기로운 야구생활’


2020 한국 프로야구가 곧 개막됩니다. 다만 코로나 이슈 때문에 무관중으로 진행되죠. 굉장히 어색하고, 굉장히 아쉬워하시는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역시 물 들어올때 노를... 카카오가 ‘슬기로운 야구생활’이란 이름으로 캠페인을 준비했습니다.

방법은 쉽습니다. 카카오톡에서 ‘프로야구봇’을 검색한 후 친구 추가. 채팅방에서 응원하는 팀. 닉네임을 정합니다. 알림설정 메뉴에서 ‘생중계 시작’을 on으로 놓으면 끝.

이렇게 해놓으면 해당 팀의 경기가 있을때. 응원방에 참여할 수 있는 ‘함께보기’ 메시지를 받을 수 있다는군요.

카카오 영상을 공유하면 채팅창 상단에 영상이 재생되었죠? 이번에도 마찬가지입니다. 영상은 상단에 고정되고, 채팅을 통해서 대화를 나누게 되죠.

이 방은 익명성이 보장되는 ‘오픈채팅방’으로 진행됩니다.

이미 21일 한차례 오픈했었는데요. 2천명이 34만건의 메시지를 주고 받았다는군요.

정신없으면서도 재미있을 것 같습니다.

새로운 문화이자 경험이기 때문에 한번 동참해보시는건 어떨까요.


2. 기가지니 호텔봇 2세대 등장


kt의 기가지니가 호텔에 쓰이고 있었죠. 노보텔 앰배서더 동대문 호텔인데요. 이번에는 이 로봇의 2세대 버전입니다. 일단 뭔가 넣을 수 있는 공간이 1.5배 넓어졌고,

이동 속도는 40% 향상. 주행 안정성도 높아졌다고 합니다. 이 로봇을 사용하게 되면. 편안하게 칫솔. 샴푸 등 어메니티를 받을 수 있죠.

저도 상하이에서 관련 로봇이 서빙을 하는걸 본적이 있는데 상당히 재미있었습니다.

요새 언택트를 맞아 아주 좋은 도약을 하고 있는 서비스가 될거라 여깁니다.

그나저나 이제 이슈가 풀려가니 저도 테스트해보러 가야겠습니다.


3. 라이언 치즈 체크카드 발급 50만장 돌파.


지난번 금융사들의 캐릭터 사랑을 이야기드린 적 있었죠. 펭수 카드가 약진하고 있다였는데. 그전에 나온 ‘라이언 치즈 체크카드’ 역시 지켜봐야할 필요가 있었습니다.

이번 공개된 내용을 보니 50만장을 돌파했다는군요. 정말 어마어마합니다.

발급 연령대도 공개되었습니다. 27일을 기준으로 10대가 33.9%, 20대가 21.5% 입니다. 10대가? 체크카드라서 가능한 일이죠.

여튼 압도적으로 10-20대의 지지를 받고 있습니다. 역시 라이언인가요. 넷플릭스, 유튜브, 유료앱 결제시에는 5% 포인트를 적립해주는것도 젊은층을 공략한 포인트죠.

여기이어 지난달 23일에는 어피치 스윗 체크카드를 출시했는데요. 아예 올원페이, 카카오페이, 삼성페이 온라인결제시 3% 할인 혜택까지 제공합니다.

페이를 경쟁이 아니라. 함께 가는 협업구조로 여기는 모습이 보이네요.


두 가지 생각을 더 해봅니다.

1.후불 교통체크카드 발급 연령이 만 12세 이상으로 확대되었기 때문에, 앞으로 더 늘어날수 있고 이 시장은 치열해질게 분명하다.

2.캐릭터의 힘이 중요하다. 언제까지 카카오와 함께 할 수 없기 때문에. 지금부터라도 캐릭터를 만들어야하는데 자체 캐릭터들은 꽤 많이 실패했기 때문에 차라리 될만한 캐릭터들을 

지금부터 후원하는건 어떨까.


즐거운 하루 되세요.


https://audioclip.naver.com/channels/817/clips/413 

매거진의 이전글 [일상 IT - 2020.5.4(월)]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