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유니스 황 Mar 06. 2020

진정성의 힘

이국종, <골든아워>

얼마 전, 더는 못하겠다고 하시더니 힘들어하는 대구로 닥터헬기와 함께 홀연히 다시 등장하신, 존경하는 이국종 교수님의 책, 골든아워.


나오자마자 읽고 너무 좋아 포스팅으로 소문내기는 물론, 우리 북클럽에도 추천해 함께 이야기했던 책이다.

내용도 훌륭하고, 몰입도와 재미도 있고, 그에 따른 많은 생각도 하게 되고, 무엇보다 어지간한 작가들보다 더 정제되고 세련된 문장들이 매력적이었다. 멋진 문체 김훈 작가의 칼의 노래가 마구 오버랩되는 수준으로.

의사 안 하셨으면 분명 작가를 하셨어도 대성공하셨을 듯하다.


난 적당히 일상을 누릴 정도의 돈만 있어도 좋다는 주의인데, 이 책을 읽고는 이국종 교수님과 그 외상센터에 통 크게 지정기부를 하고 싶어서라도 돈을 많이 벌어야겠다는 생각이 들게 하던 책이다.

‘요즘 코로나 사태로 나가지도 못하고 맨날 집에 있는데, 뭐 재미나게 읽을 거 없나?’ 하시는 분들에게 강추한다. 그렇게 책이라도 사서 읽고 약소한 인세로라도 그분께 응원과 감사의 마음을 보내고 싶어 올려본다.


대한민국은 이렇게 곳곳에서 진정성과 의미 하나로 버티며 미친 듯 수고하시는 분들 덕분에 버티고 있는 듯하다. 지금도 곳곳에서 수고하시는 의료진들, 방역 담당자님들, 이름 모를 선한 당신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와중, 긴급 재난 자금 투입했더니 공무원 수당부터 책정했다던 대구시 담당자들은 진짜 정신줄 똑바로 챙기시며 분위기 파악 하시길!


<골든아워> by 이국종

2018년, 흐름출판  


"고귀한 임무를 수행한다는 사실 자체가 우리에겐 보상이다."

    


코로나 사태로 인하여 근심 걱정 불안이 넘쳐나는 요즘입니다. 다들 각자의 자리에서, 안전하고 건강한 일상을 이어가시길 바라겠습니다. 그런 의미에서 제 음악 중 "아프지 말아요" 라는 곡을 BGM으로 살포시 첨부해봅니다. 다들 아프지 말아요~!


추천 음악

<아프지 말아요> by 유니스 황 from 유니스 황 4집 앨범 exhale

https://www.youtube.com/watch?v=9D6Fty6RXtM


매거진의 이전글 화려하지 않지만 매혹적인 것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