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보리사자 Jan 05. 2022

G. 레오가 이해돼. 나도 Nothing을 소비해.

내 아들과 딸은 내 사업이 돈을 너무 밝히는 일 같대

지니야, 아들인 레오가 나를 greedy 하게 쳐다볼 때가 있어. 내 딸도 마찬가지고. 내 담당의사는 차도 팔았어. 나는 셋 모두를 이해할 수가 없어.



타이나, 나는 레오가 이해가 돼. 나도 Nothing을 소비해. 아주 많이 그리고 자주. 그런데 그 소비가 나를 행복하게 해주진 않아. 그래서 이 산티아고에 왔어. 물질로부터 벗어나 최소의 소비가 나를 얼마나 행복하게 해 주는지 다시 확인하기 위해서.


I realized that having less stuff gives me more freedom.


앱 스크립에 있던 것 외에도 나는 평소에 갖고 있던 내 생각을 덧붙였다. 우리는 진지하게 오랫동안 삶과 물질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었다. 그녀 주변에 나와 같은 생각을 가진 지인들이 많다며 그들의 인생도 들려주었다. 10Km가 길지 않았다. 숲을 지나며 그 삶들이 얼마나 나와 그들에게 의미가 되어 가는 가에 대해 말했다.


평소에 생각하고 의미를 두었던 주제가 나오면 어떻게든 전달하게 되는 것이 언어인 것 같다. 우리가 영어를 못한다고 말하지만 정말 하고 싶은 말이 있고 듣고자 하는 관계 안에서는 단어만으로도 소통하는 경험을 해보지 않았나.


그것에 더불어 우리 앱에서는 생각하지 않았던 것일지 모르지만 내 생각이 들기 전, 혹은 계기가 되어 생각해보기를 원하는 토픽들로 에피소드를 구성했다.



어른의 영어 > Lifestyle > 실제 에피소드


 Are you a minimalist?


I realized that having less stuff gives me more freedom.

나는 물건을 적게 가지는 것이 내게 더 많은 자유를 준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I can be free from greed, debt, obsession and overworking. That gives me more time to focus on myself and my priorities.

탐욕과 빚, 욕망 그리고 과로에서 벗어날 수 있습니다. 그러면 나 자신과 내가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에 집중할 수 있는 시간을 더 가질 수 있게 됩니다.


Having less means less to lose. That will make you more confident in your pursuit of happiness.

적게 갖고 있다는 것은 잃을 것이 적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것은 스스로의 행복을 추구하는 데 있어서 좀 더 확신을 줄 것입니다.








작가의 이전글 시험을 보는 이유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