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위드리밍 Jun 07. 2023

우행 꿈을 위한 버킷리스트와 비전보드

위드리밍의 인생 프로젝트

안녕하세요 행복한 꿈 여행가, 위드리밍입니다.


저는 삶의 꿈을 '버킷리스트'로, 행복을 '나를 행복하게 하는 것들'로 정의하고 꾸준히 실행해 나가며 그 기록들로 제 인생 프로젝트인 우리들의 행복한 꿈 브랜딩, 우행 꿈을 이어가고 있어요.


 2023년 6월 초, 벌써 하반기가 다가오고 있네요.

작년 10월 작성했던 버킷리스트의 반 정도를 벌써 실행했더라고요. 그리고 최근 저의 꿈의 기록을 돌아보며 참 많은 꿈들을 이루기도 했지만 최근의 저는 길을 조금 잃어갔구나 깨닫게 되었어요. 분명 과거에 새롭게 알게 되어 기록해 놓은 일들을 최근 글에도 마치 처음 알게 된 사실처럼 기록해 놓은 일들이 있더라고요. 허허ㅎ

 주제와 맥락은 같지만 사례만 달랐을 뿐.

 초심으로 돌아가려 했더니만, Ctrl+C, Ctrl+V를 하려 했던 건 아닌지 스스로를 돌아보게 되었어요.

 그리고 이제 알았으니 제 삶의 이정표, 방향을 다시 세우는 의미로 궤도를 수정합니다. 앞으로의 버킷리스트를 다시 정리해 봅니다.


< 위드리밍의 비전보드 >

 쓰다 보니 허무 맹랑한 것들이 너무 많아서, 시각화해두고 보지 않으면 자신감을 자꾸 잃을 것만 같아 피드에 박제해 두려고 비전 보드를 만들어 봤어요.

 사회 초년생 시절부터 자신의 꿈을 늘 보고 떠올릴 수 있는 의미 있는 물건들을 눈에 잘 보이는 곳에 두라고 배웠거든요. 그래서 마라톤 완주 메달, 국토대장정 완주증, 첫 출시했던 제품, 꿈 메모(대부분 성취와 관련된 것들.이네요) 등을 가장 눈에 띄는 책상에 잘 모셔두곤 했어요.


< 다시 쓰는 버킷 리스트, 2023 하반기부터 >

[ 죽을 때까지 절대 흔들리지 않을 나의 천직, 우행 꿈 ]

종이책 작가, 베스트셀러 작가가 된다.

이 책은 해외에서도 베스트셀러가 된다.

꿈과 행복의 이론을 정의하고 정립하는 전문가가 된다.

꿈과 행복을 나누는 꿈 전문가 위드리밍으로 강연을 한다.

행복한 꿈 전문가 유튜버가 된다. 구독자 100명을 모은다.

행복한 꿈 전문 강사가 된다. 강의 플랫폼에 입점한다.(유통 확장)

해외 강연, 책을 출간해서 해외로 출장을 간다.

이 스토리는 성공적으로 마무리되어 판권을 디즈니픽사가 사서 영화화 한다.

행복한 꿈 전문가로 유명해저서 무도 때부터의 로망 유재석 님을 유키즈에서 만난다.

우행 꿈으로 세상 모든 1인 기업가들의 꿈 놀이터, 우행 꿈 플랫폼을 만든다.

우행 꿈 사업을 탄탄하게 진행시켜 외부 투자와 국가지원사업 투자금을 받는다.

우행 꿈 동기부여를 위해 꿈 전문가들을 꾸준히 만난다.(켈리최, 김승호 회장님, 고명환작가님, 웨인다이어에게 영향을 준 생가나 책들)

꿈 전문가가 되어 행복하게 다 같이 잘살기 프로젝트를 실행한다.


[ 행복한 파이어를 위한 버킷리스트 ]

의지를 다지기 위해 주로 아이디어를 쓰던 꿈 노트에 꿈 필사도 해봤어요.

1. 수동적 부의 시스템 만든다.(월천 현금 흐름)

(1) 부동산 투자(시세차익과 월세_수익형 부동산)

(2) 인세(종이책, 전자책)

(3) 강의 플랫폼 수익

(4) 콘텐츠 수익(유튜브, 블로그-프리미엄, 인플루언서, 티스토리)

2. 회사로 돌아가지 않기. 24년 3월 아이가 초등학교 들어가기 전까지 재택근무 현금흐름 만든다.

3. 투자&재테크 경험을 쌓아 전문가가 되어 다 같이 잘살기 프로젝트 실행한다.

4. 남편과 3년 안에 파이어한다.(작성일_221128~251128까지, 약 2026년까지)

5. 내 남편 제2의 투잡, 인플루언서로 만든다. (좋아하는 일과 잘하는 일의 교집합 같이 찾기, 인테리어, 캠핑 등)

6. 하루 일과를 마친 후, 한강이 보이는 집에서 저녁노을 만난다.

7. 도시 외곽 세컨드하우스 찾고 투자도 하고, 심리적 여유와 영감을 얻는다.

8. 집안일 아웃소싱 비용을 걱정 없이 지불한다.

9. 전국일주하는 가족임장+캠퍼가 된다.(국토 부부의 임장캠핑기 콘텐츠 지속)

10. 평일에 여유롭게 가족입장+여행 다니는 삶 살기

11. 연말에는 국내일주 여행 + 임장 하기


[행복한 일상 유지+회복을 위한 버킷리스트]

아이들과 평생 운동으로 달리기 하기 - 5km 마라톤 신청해서 가족모두 완주하기

온 가족 수영, 할머니가 되어서도 오리발 끼고 수영하기.

두 아이들과 '난로'와 같은 거리 유지하기. 두 아이들과 엄마로서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부모는 아이들의 자립을 위해 도와주는 역할이지 다 해주는 역할이 아님을 기억하기.

이 외의 모든 일상의 루틴들을 잊지 말기(가족에게 사랑한다 이야기하기, 존재 자체로 가지고 있는 것들에 감사하기,  아이들 각각과 데이트하기, 매일 새로운 작은 변화주기, 매일 행복한 순간 떠올리고 기록하기, 셀프 칭찬하기 등)


 이제 방향은 정했으니 저만의 속도를 찾는 일이 남았네요. 이 글을 쓰고 자칫 오늘부터 100m 달리기를 할 뻔했답니다.


인생 마라톤을 하듯이 저만의 페이스를 찾아 워밍업 시작해 볼게요!

2023 하반기 행복한 꿈과 실행들로 채워가시길 응원합니다.


 우행 꿈 수다 모임 '나를 행복하게 하는 것들' 다음 편으로는 '나의 행복을 위한 버킷리스트, 비전 보드 만들기'로 준비해 볼게요. 관심 있으신 분들은 댓글 남겨주세요. (모임일시 : 6월 4~5주 차 경 예정)




매거진의 이전글 꿈을 이루고 난 뒤, 아무것도 하기 싫을 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