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케이키 난임 커뮤니티 사업 일기
1. 하루에 12명이 가입할 수 있구나.
- 4월까지 오케이키 회원 가입수는 일 평균 약 2명이었다.
- 최고로 많이 가입한 날은 8명이었는데 어제 갑자기 12명이 가입해서 놀랐다.
- 인스타에 꾸준히 정보+공감 콘텐츠를 올린 것이 도움이 되었나 보다. 가입 경로에 95% 인스타그램이라고 체크되어 있다.
- 반응이 빠른 스레드에서 조회수나 댓글이 많이 달린 게시물을 인스타그램 게시물로 재편집하는데 역시 한 번 검증을 받고 와서 그런 콘텐츠는 확실히 반응이 좋다.
2. 프리솔라 덕에 인스타 천팔 이벤트를 잘 마쳤다.
- 천 명이 넘을 것을 알아 봐주고 먼저 하자고 해주시고, 제품 발송까지 전부 해주셨다. 정말 감동.
3. (정리하는 차원에서) 나의 기본 업무+요즘 관심 업무
기본 업무 = 1) 난임 커뮤 멤버와의 연결되어 있기, 2) 난임 관련 콘텐츠로 오케이키 알리기
관심 업무 = 3) 다른 브랜드와 협업
- 1), 2)가 내 업무의 대부분을 차지한다.
- 1) 멤버와의 연결: 커뮤니티 업을 어떻게 풀어갈 것인지 아직도 고민하고 있고, 그 답은 멤버들에게 있다고 생각해서 매일 대화에 더 열중하고 있다.
- 2) 콘텐츠로 알리는 길 외에는 오케이키 무명탈출을 할 수 있는 방법이 없다. 매일 T적, F적 콘텐츠를 격일로 번갈아 가며 만들고 있다.
- 3) 스몰브랜드 무명탈출에는 협업이 최고라고 해서 관심을 가지고 해보려고 하는데, 생각보다
4. 남편이 독일에 다녀오는 동안 혼자 육아하며 일하고 있어서 절대적인 시간이 부족하다. 하지만 1), 2)는 꼭 지켜야 하는 필수 공정이라고 생각하며 매일 해나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