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메세나 Feb 28. 2022

우리가 만드는 커다란 기적들 w/ 핏메이트

핏메이트를 시작한 지 어느덧 3주차.

핏메이트는 어떻게 진행되고 있을까요?ㅎㅎ

(핸담님ㅋㅋㅋ... 너그러이 양해부탁드려요...)






핏메이트에 함께하게 되는 순간! 단순한 것 같지만 정말 단순하지 않은 두 가지를 매일매일 진행해야 해요.


1.핏메이트 체크리스트

이걸 만들기 위해 시중에 출시되어 있는 다이어트 관련 어플을 수십개 설치하고 직접 사용해 봤습니다ㅠ 이건 꼭 있어야하는데 없고, 이건 없어도 되는데 있고. 이걸 해야 혼자서도 잘 해낼 수 있을거야 싶은 부분이 있다보니 결국... 손수 제작했어요.ㅋ 

잘만 활용하면 다이어트를 벗어날 수도 있겠다^^ 자신감이 들어 핏메이트 체크리스트로 제공했고, 아주 감사하게도!

실제로 핏메이트 멤버 중 한 분이 그걸 해내셨어요ㅎㅎ


그리고 다른 멤버분들도 차근차근 자신만의 속도로 방법을 찾아나가고 있구요^^

2.식단 및 운동인증

다들 살 빼자고 모이긴 했는데... 인증하는 음식을 보면 약간 정체성에 혼란이 옵니다. 여기 맛집 톡방인가? 싶어서요ㅋㅋㅋㅋㅋㅋ

치킨, 라면, 빵, 과자 등등... 하루도 쉬지 않고 치팅 인증이 올라옵니다ㅋㅋㅋ 그런데 진짜로 더 재미난건 서로의 피드백...




먹은 사람은 '나 먹었어요!!!!' 당당하게 인증하고 그걸 본 사람들은 '참 잘했어요' 칭찬을 하고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좀 이상하죠?ㅋㅋ







이게 가장 빠른 다이어트 방법이라는 것.

알고 계시나요?


오랫동안 다이어트를 징하게도 해 보니 알겠더라고요. '적게 먹어야 한다는 마음, 먹고 싶은 걸 참아야 한다는 마음'을 버리면 된다는 것을요. 


그래서 우리는 적게 먹는 것 보다는 적당히 먹는 법을, 참기 보다는 즐길 줄 아는 마음을 가지기로 했어요. 그리고 서로 응원해주기로 했죠. 함께 하니 잘 할 수 있을거라고 믿으며.


"먹고 싶은 거 드세요! 단 양조절만 잘해봅시다!!!"




ㅋㅋㅋㅋㅋㅋ이렇게 먹어서 진짜 감량이 될까 싶으시겠지만 감량을 목표로 하는 분들은 대부분 다 감량이 잘 되고 있고, 심지어 참가자 주변 분들이 도움을 요청하기까지 한다는 사실...크크 



이렇게 열심히 해 주시니 저는 그저...

더 열심히 피드백 드리고

더 열심히 이야기 듣고

더 열심히 공부하고...

더 많이 헤아려보려 노력해요.

그리고 그 시간들은 쌓이고 쌓여 매주 피드백으로 전달드리고 있구요.  

우리는 정말이지, 커다란 기적을 만들고 있습니다.ㅎㅎ 다이어트에서 나아가 건강한 습관을 위해 함께하고 있으니 말예요 :)






이 커다란 기적을 함께할 수 있어

그저 감사한 오늘입니다 :)

핏메이트, 고마워요❤️




작가의 이전글 나의 블로그 방황기 탈출 썰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