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심지깊은엄마 Mar 21. 2017

휴지심과 종이 접시를 이용한 헤어 컷팅 / 미용실 놀이

집중력과 소근육 발달에 좋은 엄마표 일상생활놀이

#01 활동목표


- 가위 사용법을 알고 사용해본다.
- 휴지심과 종이 접시를 이용하여 자유롭게 머리카락을 잘라준다.
- 손의 근육 조절력과 집중력을 기른다.






#02 활동자료    



- 종이 접시
- 휴지심
- 가위(끝이 둥글고 날카롭지 않은 유아용 가위)
- 매직
- 색종이







#03 활동방법 및 유의점



종이 접시와 휴지심에 다양한 표정의 얼굴을 매직으로 그려주고
가위로 촘촘이 오려서 머리카락을 표현합니다.



핑킹 가위 오렸더니 파마 머리처럼 되었어요.



이젠 미용사가 되어서

휴지심의 머리카락을 가위로 잘라주면 됩니다.

이때 끝이 둥글게 되어있어 날카롭지 않은
유아용 가위 사용하는 것이 안전합니다.

햇살이는 미용실에서 짧은 스포츠 머리만 해봐서 그런지
머리카락을 바짝 깎아주었어요.

둘째는 가위질이 서툴지만
오빠가 하는 것을 곁눈질로 보며 나름 열심히 가위질을 해줍니다.



비슷해보이지만 자세히 보면 조금씩 헤어 스타일이 달라요.^^

완전히 바짝 깍은 것은 햇살이 자신의 머리와 비슷한 스포츠 머리.
그리고 하나는 앞머리를 길게 잘라 주었고
제일 키가 큰 휴지심은 뒷머리를 길게 잘라 주었어요.

아이는 자신이 만든 것을 보면서
삐뚤삐뚤 머리가 엄청 웃기다고 하네요~^^



휴지심 뿐만 아니라
종이 접시를 이용하여 헤어 컷팅을 해 볼 수 있어요.
자꾸 자르다 보니 스포츠 머리만 나오네요.^^


휴지심과 종이 접시 모두 두꺼운 편이라
3세 가위로 자르기 어려워했습니다.

그래서 가위질이 좀더 쉬워지도록
휴지심 위에 색종이를 잘라서 붙여서 주었어요.
알록달록 색종이를 붙이니 보기에도 더 이쁘네요.



손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인
휴지심과 종이접시를 이용한
헤어 컷팅 놀이
적극 추천합니다.




+

브런치 매거진 [엄마보다 더 좋은 선생님은 없다.]를 통해 연재가 계속됩니다.

더 다양하고 재미있는 엄마표 놀이가 궁금하시다면

구독하기를 눌러주세요!


+

다음에 이 글을 다시 읽고 싶다면 하단에 있는

♡ like it (라이킷)하시면 됩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인형 닦기 / 일상생활놀이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