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최장한 Jul 06. 2023

왜 잃고 나서야 소중함을 알게 되는가?

돈, 건강, 명예, 관계 등은 가지고 있을때는 그 소중함을 느끼기 어렵다

하지만 한순간에 이것을 잃게 되면 그 때는 아주 확실하게 깨닫게 된다

그렇다고 소중함을 느끼기 위해 다 던져 버릴 수는 없는 노릇이고 우리는 그럴때의 충격을 최소화하기 위해서는 미리 가보는 수 밖에는 없다

물론 미리 가보는 것 조차도 나의 의지 일리는 없지만 말이다


나는 몇년전에 부득이 하게 이것을 경험 했는데 마치 미래를 미리 다녀온 느낌이였다

영화에서 과거나 미래로 돌아가서 내 노년에 나를 보는 시간여행을 해본 것 처럼 말이다

이 경험은 지금의 나의 모습과 매일이 얼마나 소중한지를 깨닫게 해줬다

삶의 전성기는 알 수 없지만 나이들어 늙는 일은 해가 뜨고 지는 것처럼 확실한 미래다

어떻게 해야 앞으로 점점 약해지는 몸을 가지고 최대한 행복하게 살 수 있을까를 고민해야 하는 연배가 나도 된 것이다


나는 지금까지 해왔던 일들은 들인 시간이 아까워서라도 조금씩 계속 하고 싶다 산악 자전거를 타거나 배드민턴, 골프를 치는 일 같이 말이다

그리고 새롭게 다시 배우는 일도 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

어릴때 배운 피아노를 다시 친다든지 새로운 악기를 배운다 던지 말이다


이제는 언젠가 갑자기 매알매일이 더이상 당연하지 않음을 깨달았는때는 분명히 늦은 시점일 테니까 말이다



가장 중요한 것은 우리 모두가 즐길 수 있는 단순한 즐거움이야…


행복은 우리가 주변에 모은 물건에 있지 않아.


행복을 찾기 위해서는 눈을 뜨기만 하면 돼.


-어린왕자 중-



매거진의 이전글 뉘르출전 라이센스 발급(뉘르24시 출전 D-61)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