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호예 Oct 03. 2015

나와의 대화

2015년의 나에게

이제는 다시 돌아오지 않을 2015년의 한 의미있는 날을


뒤로한 채 너에게 묻는다.


너는 2014년의 상실을 올해 털어내었는가?


조금쯤은..


너는 이루고자 하는 것에 한 걸음 더 나아갔는가?


더욱 멀어진거같아요..


너는 다른 이에게 좀 더 마음을 여는 사람이 되었는가?


좀 더 다른이들을 바라보게 됬고 더욱 많은 상처가 생겼죠..


너는 그럼 마음의 경계선을 허물은 것을 후회하나?


너덜너덜하게 할퀴어진 상처들만큼 혹은 그보다 더

경험해보지 못한 빛났던 시간들도 선물받아 후회를

하진 않을겁니다..


너는 그 시간들 속 같이 걸어가고픈 사람을 찾게 되었나?


제게 있어 너무나도 빛나는 사람을 찾았어요. 하지만

그 사람에게 있어 전 그런 사람이 되지 못하였죠.

그렇기에 슬프게도 같이 걷는 것이 아닌 등 뒤를 바라보며

혼자 걷게되었네요.

언젠간 이 조차도 끝나게 되겠죠.


너는 그렇다면 행복하지 않은 1년을 보냈구나.


그건 아니에요.


너는 꿈도 인연조차도 못 쥔 채 상처들 속에서 그나마 위안거리를 찾아 빛났던 시간이라 자기기만을 하며

스스로를 제대로 보지 않으려하네


그렇지 않아


너는 불행했네


나는 나라는 이름의 책에 한켠인 2015년을

잃어버렸네


나는 실패했어


나는..


.........







작가의 이전글 가을을 걷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