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호예 Jan 30. 2016

눈을 가리다

어쩔 수 없이

현재도 완전히 성숙했다 할 수 없는 부족한 사람이지만

지금보다도 더욱 더 어렸던 시절


나는 이 두 눈에 보이는 그대로 그때 그때마다

웃고 울고 화내며 그 자리에서 반응을 하곤 했다.


거리낄 것이 없던 때였고 가진 것 하나 없었지만

어디서 나오는지 모를 당당함을 온 몸에 두른 채

이곳 저곳에 부딪히고 깨지곤 했었다.


하지만 시간이 흐르고 근원 모를 당당함은 인간관계란

벽에 부딪혀 녹아내리게 되었고


어느 순간 나는 내 눈앞에 보이는 많은 것들에 대해

스스로 못본 척 모르는 척 눈을 가리게 되었다.


다른이가 내게 거짓된 모습을 보임에 그 사실을

알면서도 내가 받을 상처가 두려워 눈을 가리는게 한 번


다른이가 행하는 불의에도 내게 영향을 끼치지 않기에

혹시 모를 번거로움을 벗어나고자 눈을 가리는게 두 번


내가 소중하다 생각하는 사람을 위해 올바르다 할 수 없는

일을 하며  못난 내 자신을 회피하고자 눈을 가리는게 세 번


내게 돌아 올 행복을 위해 그로 인해 타인에게 돌아갈

불행에 눈을 가리는게 네 번


어느 순간 나는 두 눈 멀쩡히 뜨고있지만

세상 멀쩡히 볼 수 없는

장님이 되어버렸다.


이 두 손으로 스스로 눈을 가린 채

점점 더 초라해지고 추악해지는 내 모습을

뒤로 한채.


참 어려운 것 같다.

사람이라는게.

사랑이라는게.

마음이라는것이..



작가의 이전글 가면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