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 테헤란 언니
시대와 문화에 따라 미의 기준은 다르죠.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변치 않는 미의 기준이 있다면 ‘깨끗한 피부’ 아닐까요? 고운 피부를 위해 세기의 미녀 클레오파트라는 꿀과 우유를 발랐고, 한국의 대표 미녀 황진이는 인삼 잎을 말려 차로 달여 마셨다고 합니다. 요즘은 피부를 위한 다양한 화장품과 피부과 시술들이 있어 조금만 관심을 갖는다면 클레오파트라와 황진이보다 더 고운 피부를 가질 수 있죠.
# 인어엘? (인모드 + 에어젯(인어젯) + LDM)
우리나라 사람들은 줄임말을 참 좋아하나봐요. 인어엘은 인모드, 에어젯(인어젯), LDM을 을 줄여서 부르는 말입니다. (그런데 첫 글자를 따서 인에엘이 아니라 인어엘일까? 이건 아직 의문이네요)
인모드는 피부과 시술 명칭처럼 통용되고 있지만 사실 리프팅 기기를 제작하는 회사 이름입니다. (편의상 인모드를 시술로 설명하겠습니다) 인모드는 고주파 리프팅 기기로 화상 없이 열을 진피층으로 전달합니다. 써마지와 비슷한데, 진피층에 전달된 열 에너지는 탄력 섬유와 콜라겐 섬유의 생성을 자극하죠. 이를 통해 잔주름 개선 및 탄력 증가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인모드는 미니FX와 인모드 포르마 두 가지 타입이 있습니다. 미니FX는 끝에 약간의 홈이 있어 볼살, 이중턱과 같은 부위의 피부를 잠시 동안 잡아당겨 피하 지방층까지 열에너지를 전달해 지방분해 효과와 리프팅을 통해 ‘브이라인’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인모드 포르마는 얼굴 전체에 시술해 잔주름 개선, 전반적인 리프팅 효과가 있습니다.
인모드 시술을 통해 겉에 보이는 피부 표면 밑의 뼈대가 되는 진피층이 견고해지면 모공이 덜 보이죠. 그래서 피부톤이 맑아 보이는 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습니다. 시술 시간은 약 30분 내외로 통증이 심하지 않으며 딱지가 앉는 시술이 아니기에 일상생활에 큰 무리가 가지 않는 티 나지 않는 시술입니다.
에어젯은 리프팅과 공기압 에너지를 이용해 콜라겐 생성 유도하는 기기입니다. 공기압을 이용해 약물을 피부 속에 전달할 수도 있으며 흉터 치료 또는 모공을 줄일 때 사용하기도 합니다. 두 시술 모두 방식은 다르지만 진피층의 탄력을 높이는 리프팅 시술입니다.
LDM은 초음파를 이용해 피부의 진정효과를 유도하는 것으로 통증이나 붓기가 없는 시술이라 위의 두 시술과 병용하기도 합니다.
# 인어엘, 이 세 가지 시술을 한 번에 받아야 하나요?
3가지 시술 모두 통증이 심하지 않고 딱지가 생기지 않아 시술 후 일상생활에 지장이 없습니다. 서로 다른 방식으로 피부의 탄력을 높이기 때문에 한 번에 받아도 무리는 없습니다. 다만 한 번에 다 받으면 시술 시간이 길고 통증이나 붓기 등은 개인차가 있기 때문에 이를 감안해야 합니다.
# 시술 후 부작용 또는 주의사항은?
시술 자체가 기기의 끝을 피부에 밀착해 진행하기 때문에 피부 타입에 따라 붓기, 멍 등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인모드는 피부온도를 체크를 하는 센서가 내장되어있지만 화상의 위험도 있습니다. 그리고 대부분의 피부 시술 후 주의사항과 마찬가지로 시술 후 약 1주 동안은 붓기 완화 및 재생 속도를 높이기 위해 금주, 금연을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시술 부위에 자극을 주는 마찰이나 열감, 땀이 많이 나는 마사지, 사우나, 심한 운동 등은 자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일상건강 레터 구독하기: https://page.stibee.com/subscriptions/677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