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 테헤란 언니
Q1. 테헤란 언니의 피부 나이는 실제 나이와 얼마나 차이가 나나요?
피부 나이는 모공, 수분, 탄력, 잡티, 민감 등의 피부 데이터를 측정해 자신의 피부 상태를 수치화해 보여주는 거예요. 자신의 피부 상태에 따라 시술이나 관리 방법이 다르기 때문에 꿀피부 관리에 도움이 될 수 있죠. 하지만, 피부과 의사임에도 아직 피부 나이를 측정해 본 적이 없어 모르겠네요. 여자의 나이는 묻는 게 아니니 더 이상 깊게 알려하지는 마세요. 하지만, 그래도 명색이 피부과 의사인데 실제 나이보다는 젊지 않겠어요? 젊겠죠? 젊어야 할 텐데.. 올해는 연초부터 부지런히 꿀 피부 관리를 하도록 해야겠네요.
Q2. 한 달에 피부관리에 얼마나 쓰나요?
코로나 이전에는 1~2달에 한 번 정도는 피부과에서 피부관리를 받았어요. 비용으로 따지면 한 10만 원 정도? 하지만 최근에는 코로나 때문에 피부관리를 못 받고 있어요.
Q3. 테헤란 언니는 어떤 피부과 시술을 많이 받나요?
가끔 이마, 미간에 보톡스를 맞아요. 보톡스는 국내에서도 널리 알려진 피부과 시술이죠. 최근에는 D사와 M사의 분쟁 때문에 사람들의 입에 더 많이 오르내렸죠. 보톡스는 보톨리눔 독소가 주성분인 의약품인데, 근육을 마비시키며 주름을 펴줍니다. “독”이라고 하니 조금 으슬으슬하지 않나요? 그래서 이런 시술은 피부과 전문의한테 받아야 해요. 그리고 시간이 될 때 기미나 잡티 제거를 위해 레이저 토닝 그리고 피부관리를 받곤 합니다.
Q4. 테헤란 언니만의 피부 관리 비법이 있나요?
전에도 얘기했지만 아무리 피부과 시술이 좋다고는 하지만 꿀피부는 하루아침에 완성되는 것이 아니에요. 타고나기를 좋은 피부를 갖고 있는 사람도 있긴 하지만, 다이어트와 같이 꾸준한 관리가 필요해요. 하루 8잔 이상 물을 마시거나 샤워하고 보습제를 전신에 발라주는 것처럼 이요. 저만의 방법이 있다면, 차에서 가급적이면 히터를 틀지 않아요. 피부가 건조해지면 피부가 많이 안좋아지거든뇨. 하지만 너무 추워서 견디기 힘들다 싶으면 발 쪽으로 히터를 틀죠.
Q5. 꿀피부를 위해 올해 이것만은 지켜야겠다는 생활 수칙은?
올해 마스크를 계속 착용하면서 저도 뺨, 턱 쪽으로 여드름 같은 트러블이 많이 생기고 있어요. 아무래도 내년에도 마스크는 계속 사용할 것 같은데 벌써부터 걱정이네요. 만약 여드름이 생긴다면 손으로 무리하게 짜지 마세요. 오염된 손으로 잘못 만지면 세균에 감염돼 오히려 트러블이 악화될 수 있어요. 화장을 진하게 한다거나 패치로 가리는 분들도 있는데 여드름은 치료가 필요하답니다. 약국에서 여드름 치료제로 관리한다거나 심하면 피부과 상담받는 것을 추천해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