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향 Aug 30. 2022

열 줄의 마음읽지-

18

•  '달음박질하다'라는 단어가 있다 

•  '(사람이) 빨리 내달리는 일을 하다'라고 정의된다*

• 내가 믿는 종교에 등장하는 인물인 바울(세인트 폴)은 자신의 삶과 영혼이 희망을 두는 것을 향해 '달음박질할 뿐이다'라고 고백한다

• 나는 삶을 달음박질하는 행위에 빗대는 그의 품위와 지혜가 참 좋다 

• 우리 모두에게는 스스로에게, 또는 세상에게 바라는 희망과 바람이 있다 

• 저마다의 높은 목표를 향해 달려가면서 우리는 필연적으로 넘어질 수밖에 없다 

• 자의든 타의든, 나쁜 일이든 바보 같은 행동이든, 좋은 의도든 나쁜 의도든 상관없이 우리가 손 쓸 수 없는 것들이 있는 것이다 

• 우리의 그 모든 넘어짐은 우리가 인간이기 때문에 어쩔 수 없이 발생하는 필연적 사건이다 

• 내가 넘어지고 말았던 그 자리에 머물고 있는 스스로를 일으켜 세워본다 

• 힘 없이 넘어져있는 그 과거에서 빠져나와, 내가 붙들려는 것을 향해서 다시 달음박질해보기로 한다 

* 출처: 네이버 사전 - 고려대 한국어 사전


형제 여러분, 나는 그것을 이미 붙들었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다만 나는 내 뒤에 있는 것을 잊고, 앞에 있는 것만 바라보면서 목표를 향하여 달려갈 뿐입니다
- St. Paul - 


작가의 이전글 나에게 보냈던 편지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