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아이얼 Jun 21. 2021

솔로몬이 구한 최고의 기도

#역대하1_4장


솔로몬 왕이 하나님께 구한 것이 그의 백성들을 재판할  있는 지혜와 지식이었음은 지금까지도 최고의 기도 내용으로 회자되고 있습니다.


“그날  하나님께서 솔로몬에게 나타나 “내가 너에게 무엇을 주었으면 좋겠는지 말해 보아라하고 말씀하셨다. 그래서 솔로몬은 이렇게 대답하였다. “주께서는  아버지에게 언제나 크신 사랑을 베푸시더니 이제는 아버지를 대신하여 나를 왕으로 삼으셨습니다. 여호와 하나님이시여, 나의 아버지에게 하신 약속을 이행하소서. 주는 나를 땅의 티끌처럼 많은 백성의 왕으로 삼으셨습니다. 그러므로  백성을  다스릴  있는 지혜와 지식을 나에게 주소서. 그렇지 않으면 내가 어떻게 이처럼 많은 주의 백성을 다스릴  있겠습니까?” 그러자 하나님이 솔로몬에게 대답하셨다. “너는 올바른 선택을 하였다. 네가 부나 재물이나 명예나   원수를 저주해 달라거나 장수할 것을 구하지 않고 오히려  백성을  다스리기 위해서 지혜와 지식을 구했으니  요구대로 내가 너에게 지혜와 지식을 주고   이전의 어떤 왕도 가져 보지 못한 부와 재물과 명예도 아울러 주겠다. 그리고 앞으로도  세상에 너와 같은 왕이 없을 것이다.””

‭‭역대하‬ ‭1:7-12‬ ‭KLB‬‬


이제 만일 하나님이 제게도 그때처럼 “네게 무엇을 주랴” 물으신다면..

저 역시 이웃들을 위로할 지혜와 지식을 달라고 요구하겠습니다.


제 남은 인생 의미 있게 쓰임 받길 원하오니 주여! 제 기도를 기쁘게 받으시고 자비와 은혜를 베푸소서!

오늘 아침 수술 과정에서 의사의 손과 함께 하셔서 보다 밝은 눈으로 세상을 보고 이웃의 필요를 살피게 하소서! 감사합니다! 아멘!!


외젠 일레마쉐(프랑스), 저녁기도 Evening Prayers, Eugene Ernest Hillemacher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