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강부엌 생강마마 건강레시피
여름철 오이는 흔하면서도 가격이 부담 없는 식재료입니다.
이 레시피의 오이 요리는 여름 나물로 손색이 없을 만큼 훌륭합니다. 물기만 잘 짜주어도 아삭하고 맛있는 나물이 되지요. 비빔밥 고명이나 파스타에도 잘 어울리고, 냉장고에 넣어 두었다 먹으면 더욱 아작거리는 식감이 살아납니다. 보관도 오래 가능합니다. 손님상에 올려도 단정한 자태를 뽐냅니다.
재료
오이 1개, 소금 5g, 생강채 5g, 마늘채 5g, 올리브 오일 10g, 참기름 또는 들기름 10g, 깨소금 5g
만드는 방법
1. 오이를 세척하고 동그란 모양을 살려 나박나박 썰어주세요.
2. 비닐팩에 오이와 소금을 동시에 넣고 입구를 묶어 소금과 오이가 섞이게 한 뒤 잠시 방치합니다.
3. 오이가 절여지는 동안 생강, 마늘 등을 곱게 채 썰어 준비합니다.
4. 절여진 오이는 찬물에 가볍게 헹구고 채반에 건져 물기를 짤 수 있을 때까지 완벽하게 짜주세요. 키친타올을 사용하시면 물기 짜는 데 도움이 됩니다. 물기를 완벽하게 짜주는 게 포인트입니다. 이렇게 해야 완성 시 아작아작합니다.
5. 팬을 예열합니다. 조금 뜨겁게 예열해주세요.
6. 오일 레시피에서 반 정도 넣고 생강과 마늘을 볶아줍니다. 살짝 노릇하게 볶아주세요. 다시 남은 오일을 두르고 완전하게 물기를 제거한 오이를 팬에 넣고 불을 순간 더 올려 재빠르게 볶습니다. 볶은 뒤 넓은 접시에 펼쳐 잠시 식힙니다. 식힌 오이에 참기름, 깨소금 등을 추가하시고 완성하시면 됩니다. 소금 간은 기호에 맞게 조절하세요. 볶은 오이는 반드시 펼쳐서 식혀주세요. 이렇게 해야 파란 오이색을 지킬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