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무나물

밀가루, 정제설탕, 조미료 없이 건강하고 맛있는 집밥


[재료]

무 350g, 생강 3g, 굵은소금 12g, 들기름 1T,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오일 1T, 다시마 육수(다시마 10g, 끓인 물 200g)


[만드는 방법]

1. 무는 채 썰어 굵은소금에 절여주세요. 20분 정도 지나면 무에 물이 생기면서 절여집니다.

2. 흐르는 물에 절여진 무를 2~3회 정도 헹구어 소금기를 제거해 주세요.

3. 소금기를 제거한 무는 두 손으로 물기를 적당히 짜주세요. 너무 꼬옥 짜면 무나물이 건조해지니 중간 정도로 짜주세요.

4. 팬을 예열해 주시고(불은 약불로 해주세요) 생강을 준비해 주세요. 무나물에서 생강은 꼭! 넣어야 하는 중요한 재료입니다.

5. 예열된 팬에 오일(엑스트라 버진 올리브오일 1T + 들기름 1T)을 두른 뒤 생강을 먼저 볶아주세요. 이때 생강이 타지 않도록 주의해 주세요.

6. 지글지글 생강이 볶아지면, 이때 생강 향이 올라옵니다. 적당히 물기를 짜놓은 무를 넣고 볶아주면서 중간중간 다시마 육수를 조금씩 넣으면서 볶아주세요. 육수는 3~4회 정도 넣어서 볶아주시는데 육수의 양은 한 번씩 1T 스푼 정도 넣어주시면 됩니다. 아삭하게 먹는 나물이라 오래 볶지 않으셔도 되어요.

7. 완성되면 넓은 접시에 펼쳐서 식혀주세요. 냉장고에 두고 먹어도 맛있는 무나물 레시피입니다.

활용 : 현미 곤약 밥, 무나물, 생강부엌 무설탕 케토 고추장
작가의 이전글 오이나물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