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양배추 아삭아삭 맛있게 삶는 법

밀가루, 정제설탕, 조미료 없이 건강하고 맛있는 집밥


양배추는 샐러드나 쌈으로 우리에게 매우 친숙한 재료이면서 포만감도 좋고 변비나 다이어트할 때도 도움이 되는 겨잣과 채소입니다. 입맛 없을 때 쌈장과 곁들여 쌈으로 먹으면 달큼한 양배추 맛이 기분 좋으면서도 참 맛있어요. 오늘은 아삭아삭하게 양배추 맛있게 삶는 법 알려드릴게요.


[재료]

양배추


[만드는 방법]

1. 우선 양배추를 준비해 주세요. 번거롭지 않으시면 무농약이나 유기농으로 구입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2. 양배추는 겉잎을 정리해 주세요. 뒤집어서 반으로 잘라주시고 또 반으로 잘라주신 후 심지도 제거해 줍니다.


3. 두 손으로 양배추를 한 장 한 장 떼어주시고 깨끗한 물에 씻어주세요.


4. 냄비에 물을 넉넉히 담아 끓여주세요. 찬물도 미리 옆에 준비해 주세요. 참고로 찬물은 얼음 물이면 더욱 좋습니다.


5. 물이 팔팔 끓기 시작했을 때 손질한 양배추를 넣어서 1분 40초 동안 데쳐주세요. 너무 오래 데치지 않아요. 양배추는 열에 오래 조리하면 식감이 물러지고 비타민이 많이 파괴됩니다. 그리고 데친 후에도 여열로 더 익으니 오래 데치지 않는 것이 여러모로 좋습니다.


6. 데친 후에는 바로 찬물에 담가주세요. 5분 정도 찬물에 담가준 뒤 건져서 20분 정도 채반에 물기가 잘 빠지도록 밭쳐주세요. 주의사항은 양배추를 찬물에 여러 번 헹구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맛있는 맛이 물에 빠져나가요.


7. 삶은 양배추는 드시기 전에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줄 건데요. 큰 것은 반으로 잘라주세요. 그리고 맛내기 디테일로 두꺼운 줄기 부분을 먹기 좋은 두께로 칼로 정리해 주시면 드실 때 연하고 더욱 맛있습니다.


8. 손질하시면서 혹시 남은 물기가 있다면 키친타월로 살짝 툭툭 수분을 제거해 주시면 완성되었을 때 양배추 쌈이 더욱 깔끔해집니다.


9. 접시에 예쁘게 담아 쌈장과 곁들이시면 맛있는 양배추 쌈 완성입니다.



영상


작가의 이전글 봄 향기 가득, 달래양념장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