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를 살리고 나를 지키는 건강 레시피 집밥
오늘 소개해 드릴 건강 레시피는 조미료, 굴 소스, 다시다 없이도 맛있는 애호박 새우젓 볶음입니다.
[재료]
애호박 1개, 대파 35g, 새우젓 2g, 홍고추 2개, 다진 마늘 10g, 올리브오일 10g, 들기름 10g, 굵은소금 8g, 기피 들깨가루 12g
[만드는 방법]
1, 애호박 1개를 준비해 주세요. 앞뒤 꼭지를 제거해 주세요. 절반으로 갈라주신 후, 0.5cm 두께로 반달 모양으로 썰어주세요.
2. 손질한 애호박은 굵은소금 8g을 넣으신 후, 살짝 뒤적인 뒤 15분 정도 절여 주세요.
3. 대파 35g을 송송 썰어주세요.
4. 홍고추 2개는 씨를 제거하신 후, 잘게 썰어주세요.
5. 절인 애호박은 깨끗한 물에 2~3회 정도 헹군 후, 채반으로 애호박을 건져 키친타월에 물기를 제거합니다.
6. 후라이팬을 예열해 주세요. 여기서 맛 내기 꿀팁인데요. 볶는 애호박의 양 대비 후라이팬이 커야 애호박이 아삭하고 맛있게 볶아져요. 즉 넓은 후라이팬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7. 팬이 따뜻해지면 들기름 10g과 올리브오일 10g을 함께 둘러주시고 미리 썰어놓은 대파와 다진 마늘 10g을 넣고 볶아주세요.
8. 대파와 마늘향이 솔솔 올라올 때 물기 제거한 애호박을 넣고 볶아주세요. 불은 중불입니다.
9. 계속 뒤적여주며 볶아주세요.
10. 애호박 향이 솔솔 올라오고 색깔이 초록색이 돌면 새우젓 2g과 잘게 썰은 홍고추를 넣고 볶아주세요. 그리고 팬에서 애호박을 완전히 익혀버리면 완성되었을 때 노랗고 식감이 물컹해질 수 있어요. 조금 덜 볶았나 싶을 때, 요리를 마무리해야 합니다. 그리고 완성되었을 때에는 꼭 넓은 접시에 펼쳐서 열이 날아가도록 해주세요. 시원한 곳에 두시면 더욱 굿입니다. 어찌 보면 쉬운 요리 같지만 이런 디테일한 부분은 신경 쓰시면 품격 있는 애호박볶음이 됩니다.
11. 펼쳐서 식혀둔 완성된 새우젓 애호박볶음에 들기름 1T와 기피 들깨가루 12g을 넣고 섞어서 마무리하시면 완성입니다.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