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Kelly Dec 07. 2022

그러지 않았다면

영화 올빼미

  주말 동안 그동안 못 갔던 영화관에 다녀왔다. 남편과 교회 일정을 마치고 밤 영화를 보았다. 오랜만에 함께 찾은 영화관이라 영화도 재미있었으면 했다.


  영화 포스터에서 너무 많은 걸 알려주고 있어 세자가 등장했을 때 이미 안쓰러운 마음이 일렁였다. 삼전도의 굴욕 이후 청에 볼모로 잡혀간 지 8년 만에 돌아온 아들 내외를 반기지 않았다. 인조반정으로 왕이 되었던 그는 아들마저도 자신의 자리를 위협하는 대상으로 느꼈던 것이다. 청나라에서 신문물을 접하고 온 아들은 아버지를 설득하여 받아들이게 하려 하지만 쉽지 않다. 


  아픈 동생이 있는 맹인 경수에게 궁의 일자리는 엄청난 행운이었다. 어의 이형익의 눈에 띄어 발탁된 그는 맹인임에도 이형익의 신임을 받으며 침술 실력을 보인다. 그러던 어느 날 혼자 감당하기에 너무나 큰일을 목격하게 되고, 그의 인생은 완전히 바뀌게 된다. 


  조선시대의 이야기인데도 오늘날 시대와 닮아 있다는 생각을 하지 않을 수 없었다. 권력자들끼리의 밀약, 알 수 없는 그들의 속내, 외교적인 일들, 궐 밖 백성들은 알 수 없는 일들이 궁 안에서 벌어진다. 류준열, 유해진 두 배우의 연기 덕분에 긴장감 넘치는 영화였다. 영화를 보고 나오며 제목을 너무 잘 붙였다는 생각을 했다. 

매거진의 이전글 왜 그랬을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