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김영혜 May 26. 2023

흔해 빠진 이름얘기


 내 이름이 좋아졌다.

좋아졌다고  한 데에는 나름의  이유가 있다.

 나는 英꽃부리 영, 뛰어날 영 蕙난초 혜를 써서 영혜라는 이름으로  불러지게 되었다.


발음하기도 쉽고 세련되어 예쁜 분위기로  느껴지는 이름이 많은데 왜 하필 나는 영혜일까 라고 생각했던 시절이 있었다.게다가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대학교, 아르바이트생활, 직장생활에 이르기까지 주변에서 나와 같은 이름을 쓰는 사람을 본 적이 없다.  

흔한 이름이라  좋으니 듣기에도 부르기에도 예쁜 이름이었으면 했다.


2022년 12월 7일. 브런치에 처음으로 글을 발행하였을 때 작가명은 필명을 사용했다. 기르는 강아지 행복이의 이름을 따서 happy ,


얼마뒤 동생 은이가 말했다.  "언니 브런치에 작가명 좀 바꾸면 좋겠다. happy는 좀 별로야. 다른 멋진 작가명은 없을까?."


실은 멋모르고 시작 글쓰기였다. 하나 한 달 무렵이 지나면서부터 진지하고 착실하게 글을 써야겠다는 작정을 했다. 러던 중 마필명이 어쩐지 썩 내키지 않던 참이었다. 뾰족한 의미 없이 그저 행복이가 좋아 그 이름을 땄던 happy라는 필명에 슬슬 질려가고 있었기 때문이다.


변하지 않고 계속 유지할 수 있으며 , 오프라인과 온라인에서 쓰는 이름이 일치 되야겠다. 또한 나를 잃지 않는 이름이었으면 좋겠다. 이런  생각을 하던 중 많은 사람들이 불러주는 이름으로 쓰자, 라는 결론에 도달하게 되었다.


어쩌면 그리 흔하지 않은 본명이니 더 많 고민 하지 않았을지도 모를 일이다.

이때부터였을까,  내 이름이 좋아지기 시작했다.






매거진의 이전글 미안함에 대한 나의 천성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