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누군가의 일기장 Jan 03. 2023

진실

하나의 빛이

별이 되고 은하가 되고

지구가 되고 달이 되고

내가 되고 너가 되었다


나와 너가 원래 하나였음은

불변하는 진실이다

언제 너와 나의 영혼이 나뉘었는가


태양은 하나의 태양이라 부르면서

너와 나는 하나의 지구라 부르지 않는다

하나의 이름으로 부르면서

너와 나는 하나의 이름으로 부르지 않는다

우주의 어느 것보다 가까이 있으면서

너와 나는 하나라고 부르지 않는다


너와 내가 하나가 아님은

진실인가 거짓인가

작가의 이전글 세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