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당이 May 06. 2022

애증의 싸이월드

싸이월드와 함께 추억여행

싸이월드가 복구되었다는 소식에 재빨리 사진첩들을 훑어본다. 사진첩을 열자마자 나의 20대가 펼쳐졌다.

모든 것에 미숙했지만 버라이어티 한 삶을 즐기는 생기 가득한, 봄날의 연초록색 새싹들처럼 싱그러웠던 젊은 내가 그곳엔 그대로 있었다.


사진 속 저 여인은 어디로 사라졌을까?ㅎㅎ

마흔을 코앞에 두고 다시 마주한 20대의 나는 누가 뭐래도 너무도  생기발랄해 보인다. 참 곱다.


 20대의 싱그러움은 사라졌을지라도 나는 최선을 다해 하루하루를 살아냈고, 그 젊음을 갈아 넣어 현재를 만들었음은 부정할 수 없다.


약 20년 후에 내가 현재(30대 극 후반)의 내 사진을 보게 된다면 그때도 같은 생각을 하진 않을까? 내가 아직은 저렇게 생기가 있었다고. 그때도 충분히 괜찮았다고.

그때의 내가 20년간 노력해서 만들어낸 것이 바로 지금의 나라고. 이렇게 많은 것을 누리며 살 수 있도록 젊음을 갈아 넣으며 노력해줘서 나 스스로에게 고맙다는 말을 건넬 수 있도록 하루하루를 알차게 살아야겠다 다짐해본다.



그리고 쓸데없는 음식 사진이나 풍경 등을 찍지 않겠다고 다짐한다. 대체 어디인지도 기억이 안 난다. 아무리 맛있는 음식도, 황홀한 풍경도 사람이 없으면 의미가 없다. 그 음식을 누구랑 먹었는지, 그 멋진 곳에서 누구와 함께 있었는지 그것만이 의미 있는 기록이다.



그때로 돌아가고 싶지는 않다.

그때보다 더 치열하게 살 자신이 없다.

나로서는 최선을 다한 20대였다.


다만, 과거로 돌아갈 순 없지만 몸무게는 되찾을 수 있을지도 모른다. 살을 빼자..는 교훈을 얻었다.








매거진의 이전글 세상이 아름다워 보이는 순간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