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Ellies Pub Apr 04. 2023

코디 바보

코디 동작은 날 바보로 만들어버린다

스타트 홀드에서 반동을 주면서 동시에 포물선을 그리면서 위로 폴짝 뛰어다음 홀드를 잡아내는 문제

모든 홈짐 메이트분들이 알고 있는 부분..

코디 문제만 나오면 세상 클라이밍 바보가 된다는 사실을..

첨언하자면 나는 오버행 문제와 뜯어서 풀어내는 스태틱 문제를 매우 좋아하는 사람 중 하나

클라이머들은 각자 잘하는 주종목이 있기에..

그중에 나는 코디 문제를 보는 순간 주저하게 된다..

일단 양손이 떨어지는 순간 세상엔 오만가지 공포감이 한 번에 밀려오고.. 코디 동작하다 잘못하면 크게 부상으로 이어지기에..

코디 바보는 큰 부상 없이 행클 하고 싶습니다.라고

주저리주저리 핑계를

크크크크크크크크

근데 저 초록 코디는 해보고 싶은.. 저 코디 부분만 넘어가면 탑까지는 너~무 쉬운데 말이다..

그래서 답답하다! 나에게!

코디 바보 영상 가요!

난 분명 두 손을 놓았을 땐

포! 물! 선! 을 그렸다고 생각을 했는데

아주 직선으로 직진을 해 버리네.. 저렇게 몇 번 시도하니 발목에 무리..

그래서 지금 발목에 통증이..

우쒸 뭐라도 해보고 아프면…


이번에 꼭 저 코디 문제를 풀어 볼게요!

어떻게든 뛰어서 다음 홀드를 두 손으로 꼭 잡아 볼게요!


그다음으로 무서워하는 문제는 직벽에 밸런스 문제…. 직벽에서 떨어지면 드르륵 온몸이 다 갈려서 떨어지는 문제..

넘 무서워서 싫었는데.. 나에 찐 스승님이 있어요. 밸런스 문제 여왕!

그분 때문에 밸러스 문제가 풀리기 시작했어요!

덜 무섭기도 하고요!!

그래서 요번에도 직벽 문제 하나 완등했어요!

밸런스 문제는 몸의 중심을

오른쪽 왼쪽 골반을 넘기도 어깨를 넣고 빼고 당기고 밀고.. 복잡스럽죠..?

어깨도 빠져나갈 듯이 아파요!

근데 왜 하냐고요?

크크크크

행복하니까요!


남색 클라이머로 그레이드가 업그레이드

되면서 많이 변화된 부분 중 하나는

그립이 점점 세지고 있다는 거예요!

홀드 중에 핀치 그립으로 풀어내는 문제가 있는데

이번에 핑남 문제가 탑을 제외한 모든

홀드가 핀치였어요!

크크크크크

엄지만 잘 사용하면 핀치 문제는 완등가능해요!

오른쪽 사진을 보면 왼손 엄지를 꽉 집어 사용하는 문제랍니다.

여러 문제를 풀다 보니 그립력이 점점 좋아지고 있어요.

클라이밍을 1년을 해오면서 분명 많은

부분들이 강해져 가는 게 조금씩 보여요!

이 맛에 클라이밍 운동 하는 게 아닐까요?

핑남 완등 영상이요!


이번주 운동에는 아쉽게도 뒤로 막 쏟아지는 오버행 문제 완등 영상은 없어요.

이번에 B섹터가 새롭게 문제가 바뀌어서..

A섹터에 오버행벽이 있어서 1주 후 A섹터 벽이 바뀌면 그때 신나게 완등할게요!


다음은 노남문제예요!

첫 번째 시도했을 때 탑전에 홀드 치는 게 너무 무서워 그냥 내려왔어요..

아니 이 자세에서 오른쪽으로 치라고????

잘 올라가다 위에서 멈칫 그냥 내려옵니다.

다음날 다시 시도!

겁먹지 말고, 최대한 오른쪽발은 홀드 끝을

디디고 오른손 믿고 쳐보자!

역시 성공!

그저 겁먼저 먹어서.. 해 보니 너무 재밌었던 무브!

무브 고민하다 풀리는 문제는 행복감을 배로 느낄 수 있어요.

다음은 좋아하는 무브! 여러 홀드들을 사용하고 심지어 문제가 짧아서 에너지도 세이브할 수 있고!

빨남 영상!

이렇게 또 즐겁게 행클 했습니다.

점점 변화하는 부분을 글로 남기니 또 새롭습니다.

몸도 점점 좋아지는 게 보입니다.

다만 어깨가 드러나는 옷을 입으면…

여기까지만 말..

매거진의 이전글 손 스킨이 털렸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