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띠또 Sep 24. 2021

미니멀리즘

진짠데..!

나는 미니멀리즘을 추구한다.

나의 가족, 친구들은 모두들 갸우뚱하겠지만 진짜다.

물론 널리 인식된 전형적인 미니멀리스트의 모습은 아니다,

멋지고 예쁜 물건들에 - 특히나 의류- 혹하기도 하고, 즐겁게 감사히 물건들의 주는 편의를 누리고 있다.


그러나 그럼에도 나만의 원칙이 있다.

“가급적이면 두 개를 넘기지 말 것.”


이 또한 나의 성장 배경과, 더 나아가서 내 탄생 배경과 관련이 있을 것 같은데.

나는 쌍둥이로 태어나 , 십 년 넘게 연인과 관계를 유지하며 언제나 “둘”에 익숙했다.

그래서인지 물건을 살 때도 언제나 짝을 맞추곤 했다.

왜 그런고 생각해보니, 이는 어쩌면 내가 한 선택에 정당성을 부여하는 행위가 아닌다 싶기도 하다.

좀 거창하게 들릴 수도 있는데 간단히 생각해보면,

“ 내가 지난번에 산 그 컵, 써보니 괜찮았어.

- 어차피 컵은 자주 쓰니까 하나 더 있으면 좋지.

- 그리고 비슷한 걸로 맞춰야 통일성 있고 좋잖아.

- 그러니 하나 더 사자.”  뭐 요런 수준이다.

그리고 내가 옷을 좋아하니 대부분 의류를 구입할 때 이 결정을 따른다.

그렇기에 내 옷장은 비슷하지만 다른 옷들로 채워져 있다.


다른 경우에는 주변인들과 같은 반지나 팔찌, 색만 다른 스카프 등을 맞추는 것도 좋아한다.

동생은 익숙할 텐데 우리는 스타일은 정반대지만 같은 아이템들을 몇 개 가지고 있다.

앞서 말한 반지, 팔찌, 귀걸이는 물론이고, 스커트, 가방, 원피스, 신발 등 특히나 의류제품들은 색을 달리 하거나 스타일링을 다르게 해 같으면서도, 다른 개성 강한 우리 사이에서 끈끈한 자매애를 느낀다.


이 “두 개”를 허용하기까지 많은 고민과 시간이 걸렸었다.

하나로 족한데 욕심이지 않을까. 내 처지에 굳이.라는 생각이 떠돌았다.

억제하니 더 아른거리고 미치겠는 거, 아는 분들은 아실터.

다행인 건, 짝을 맞춘 두 개가 갖춰지면 그 이상으로는 원하지 않기에 이 점으로 위안한다.


무언가 의미 있는 것을 찐득하게 모으는 콜렉터는 아니고,

최고로 질 좋은 물건 단 하나 장만해 진득하게 사용하는 타입도 아닌데.

뭐 언젠가 될 수도 있지만,

지금은 “둘”이 좋은 나다.


매거진의 이전글 music is my…?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