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스장, 골프장 비용 일할 계산 제안합니다.

제안하는 글쓰기 1

by 해피엔딩

우리 아파트는 헬스장, 골프장 비용을 월 단위로 계산합니다. 그러다 보니 달 중간에 가입하더라도 한 달치 비용을 지불해야 하고, 달 중간에 탈퇴하더라도 한 달 치 비용을 지불해야 합니다. 극단적으로 단 하루를 사용하고도 한 달 치 비용을 내야 하는 일이 생기죠.

어제 관리사무소에 갔었는데, 주민과 관리사무소 직원이 서로 난감하고 불편해 보였어요. 골프장을 7월 1일에 탈퇴를 하려니 7월 비용을 온전히 물어야 하는 일이 생긴 것 같았어요. 하루 때문에 한 달치 비용을 물어야 되는 것도 다소 억울하고, 하루니까 봐주는 것도 형평성에 맞지 않다고 생각하니 서로의 입장이 안타까웠습니다. 저도 6월 마지막주에 가족을 헬스장 등록하려 했는데, 일주일 이용도 한 달 비용을 내야 되니 일주일 기다렸다가 7월 1일에 가입을 했어요.

저는 사용한 날만큼 비용을 지불하는 것이 일리가 있다고 생각하고, 규정을 지키는 것도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그래서 헬스장, 골프장 비용을 일할 계산하는 것을 제안합니다. 사용한 날만큼만 일할 계산을 하면, 주민입장에선 사용하지 않은 날에 대해 비용을 물지 않아도 되고, 관리사무소 입장에선 주민과의 갈등을 줄일 수 있다고 생각해요.

그런데 규정은 주민들 의견 검토하여 개정할 수 있으면 개정하면 될 것 같은데, 관건은 시스템상 일할 계산이 가능한지 여부일 것 같습니다. 혹시 계산하는 것이 번거로워서 안 되는 것이면 좀 더 깊은 논의가 필요할 것 같고요.

저는 최대한 개정하여 양쪽의 권리가 존중되면 좋겠습니다.

keyword
작가의 이전글불확실한 미래, 무엇을 준비해야 할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