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공작세 Oct 25. 2021

KT 먹통 사태. 책임질 수 없다는 게 정상인가?

오늘 한 시간 이상 KT 인터넷이 되지 않았다.

아파서 오신 분들의 자격 조회도 할 수가 없어서 진료를 볼 수가 없었고,

카드 결제하시려는 분들이 현금을 내야만 했다.


장사하는 곳 모두가 피해를 입었을 것이고,

주식 거래하는 사람들은 망연자실했을 것이고,

세계적인 바둑 대회도 중단되었다고 하고,

난리도 이런 난리가 없었다.


그런데,

이 난리를 일으킨 장본인이 책임을 질 수 없단다.

자신들의 약관상 세 시간 이상의 장애가 아니었기 때문이란다.

이건 도대체 무슨 횡포인가.


물질적 피해보다 정신적 피해가 더 컸다.

순간 멘붕이 올 수밖에 없었다.

정신이 없는 상태가 한 시간 이상 지속되었다.


문명이 가져다준 비극이라고 치부하고 말 것인가?

인터넷 세상이 가져 올 무서운 일들이 머리를 스쳤다.

그렇다고 개인적으로 대비할 방법도 없다.

힘없는 개인은 그저 당하고 있을 수밖에 없는 것인가?


1초도 아니고

무려 한 시간 이상이다.

공감의 기술 작가님이 쓰신 1초의 중요성에 대한 글을

KT 측에 보내야 할 것 같다.


케케묵은 사고방식으로

티 나게 사고 치는 이 회사의 인터넷과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있는 내가

봉이구나.


작가의 이전글 장마, 코로나, 그리고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