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국전쟁을 보며 대한민국의 현세태를 한탄하다 (뉴라이트 전성기)
그런데 독재는 아니예요. 장기집권이죠. 지금 돌이켜보면 노태우 정부 다음으로 의회의 자유가 만개했던 것이 이승만 정권이거든요, 이 시대를 독재 정권이라고 하는 것이 말이 안되죠
-영화 건국전쟁-
대의민주정치: 시민이 선출한 대표자를 통하여 간접적으로 주권을 행사하는 방식으로 대의 민주정치라고도 한다. 오늘날 거의 대부분의 나라들이 채택하고 있는 정치 형태이다. 민주정치의 이상은 시민이 직접 주권을 행사하는 직접 민주정치에 있는 것으로 여겨져 왔으나 사회의 규모가 커지고 복잡해진 현대 사회에서는 공공문제를 결정하기 위해 모든 시민이 한곳에 모인다는 것은 현실적으로 불가능하다. 그리하여 국회의원이나 지방의회의원 등의 대표자를 선출하여, 그들로 하여금 대신 공공의사를 결정하게 하는 대의 민주정치를 보편적으로 채택하고 있다.
[네이버 지식백과] 간접 민주정치 [間接民主政治] (Basic 고교생을 위한 정치경제 용어사전, 2002. 9. 25., 서경원)
1. 시민이 직접 자신을 대신할 대표자를 선출할 수 있고
2. 이렇게 선출된 대표자는 공공의사를 결정할 수 있음
3. 기타 출판, 집회, 결사, 언론의 자유를 행사할 수 있음
내무부장관 최인규(崔仁圭)는 전국경찰에 대한 대대적인 인사이동을 단행하여 일선 경찰서장을 연고지 중심으로 재배치시키고, 이어서 전국 시 · 읍 · 면 · 동 단위로 공무원친목회를 조직하는 등 득표를 위한 활동을 지시하였다.
또한, 내무부는 11월부터 다음해 2월 사이에 전국 각급 기관장에게 다음과 같은 구체적 부정선거 방법을 극비리에 지시하였다. 즉, ① 4할 사전투표, ② 3인조 또는 5인조 공개투표, ③ 완장부대 활용, ④ 야당참관인 축출 등을 통하여 자유당후보의 득표율을 85%까지 올린다는 것이었다.
-한국민족문화대백과사전 315부정선거 부분인용
" 어떠한 비합법적인 비상수단을 사용하여서라도 이승만 박사와 이기붕 선생이 꼭 당선되도록 하라. 세계역사상 대통령선거에 소송이 제기된 일이 있느냐? 법은 나중이니 우선 당선시켜 놓고 보아야 한다. 콩밥을 먹어도 내가 먹고 징역을 가도 내가 간다. 국가대업 수행을 위하여 지시하는 것이니 군수 서장들은 시키는 대로만 하라."
-출처: 국가기록원
또 이승만은 대통령 담화에서 다음과 같은 말을 했다고 전해진다.
정부통령은 같은 정당 소속으로 선출되어야한다고 강조하면서 이번 3.15선거에서는 각각 의견이 다른 사람이 정, 부통령으로 피선된다면 '나는 그 것을 응종할 수 없다'
-출처: 황현필 역사강의 유튜브 -동아일보 게시글
평화통일이란 북한의 적화통일 방편에 불과하다. 즉, 김일성의 지령이 진보당의 정강정책이다
조인구 부장검사(출처: 심용환 단박에 한국사)
전쟁이 났을 때, 상식적으로 최고 지도자가 전선의 제일 앞줄에서 싸우다가 죽는 것, 그 것과 안전한 후방에서 지휘하는 것, 뭐가 유리할까요? 긴급하게 피난 가는 것은 상식중의 상식입니다.
-영화 건국전쟁
유구한 역사와 전통에 빛나는과 평화적 통일의 사명에 입각하여 정의ㆍ인도와 동포애로써 민족의 단결을 공고히 하고, 모든 사회적 폐습과 불의를 타파하며, 자율과 조화를 바탕으로 자유민주적 기본질서를 더욱 확고히 하여 정치ㆍ경제ㆍ사회ㆍ문화의 모든 영역에 있어서 각인의 기회를 균등히 하고, 능력을 최고도로 발휘하게 하며, 자유와 권리에 따르는 책임과 의무를 완수하게 하여, 안으로는 국민생활의 균등한 향상을 기하고 밖으로는 항구적인 세계평화와 인류공영에 이바지함으로써 우리들과 우리들의 자손의 안전과 자유와 행복을 영원히 확보할 것을 다짐하면서 1948년 7월 12일에 제정되고 8차에 걸쳐 개정된 헌법을 이제 국회의 의결을 거쳐 국민투표에 의하여 개정한다.
1987년 10월 29일 -출처: 대한민국 헌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