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퇴 후 난생처음, 브런치 글쓰기(1)
1) 작가 소개글 300자
2) 활동계획 300자
3) 글 샘플 지원 - 3편 정도
4) 기타 기고글이나 발간 책 주소 링크
5) SNS 계정 링크(블로그나, 인스타그램 등의 주소)
작가 소개(300자 이내) : 300자 안에 작가의 이력과 쓰고자 하는 글의 방향성 등을 녹여내야 한다. 쓰고자 하는 글의 주제가 2개 이상이어도 무방하다.
저는 ‘전생에 새장에 갇힌 새’였는지 지치지 않고 돌아다니기를 좋아하는 여행자입니다. 도시 여행보다 자연 여행을 좋아합니다. ‘전 세계 절경의 삼분의 일은 중국에 있다’는 말에 혹해 중국 곳곳을 10여 년간 자유여행으로 다녔습니다. 마흔다섯에 처음으로 중국에 다녀온 후 남은 평생을 중국을 다니리라 맘먹고 중국어를 익혔답니다. 우리나라 사람들이 자유여행지로 잘 가지 않는 중국에 대해, 여행지를 소개하고 자유여행 정보를 공유하려고 합니다. 여행 중에 만난 ‘중국 사람, 중국 문화와 중국어’에 관해 저의 언어로 풀어보려고 합니다.(294/300자)
활동계획(300자 이내) : 쓰고자 하는 글의 주제, 목차 등을 적는다. 작가 소개와 중복되므로 목자 중심으로 써도 될 듯.
제게 여행은 ‘진행 중인 연애’이고 그 첫사랑은 첫 해외여행지, 중국입니다. ‘자연 절경과 사람과 음식’에 빠져 다니다 보니 주변에서 ‘중국이 그렇게 좋아?’라고 묻더군요. 주제:중국이 그렇게 좋아?-중국 자유 여행학 개론. 목차:중국, 도대체 자유여행이 가능해?/중국이 자유 여행하기 좋은 이유 다섯 가지/트러블 차이나, 중국 여행 불평불만기/넓디넓은 중국, 어디를 갈까?/좋은 건 알겠는데, 거길 어떻게 가냐고? 중국 누비기 교통 팁/가성비 좋은 숙박지 발굴법/중국어 메뉴판과의 한판 싸움, 음식 주문/중국어, 그래도 조금은 할 줄 알아야 하지 않을까?(297/3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