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명 : 지구본을 놓고 봤을때 사실상 남아프리카보다도 훨씬 더 아래에 위치해있는 곳이 남아메리카입니다.
게다가 남아메리카에서도 적도가 대놓고 지나가는 브라질은 지구상 가장 더운 "열대 우림"까지 있기에 그 살인적인 폭염 무더위는 남아프리카보다도 훨씬 더하죠.
게다가 작년 2023년 11월 17일쯤에, 브라질 리우데자네이루의 "에스따띠오 올림삐꼬의 "닐똔 산또쓰" 스타디움에서 열린 미국 인기 여자 가수 테일러 스위프트 콘서트에서 20대 여자 관객이 더위에 숨지는 사망 사고까지 벌어질 정도.
당시 브라질의 체감 온도는 무려 섭씨 64도 이상이었다고 합니다.
체감 온도 : 섭씨 64도 이상
기후 : 열대 기후.
열대 기후가 지속되는 이유 : 브라질은 "적도"와 딱 접하고 있기에 태양이 직사광선으로 그대로 내리쬐기 때문에 기온을 지속적으로 상승시키기 때문에 세계에서 가장 무더운 국가입니다. 엎친데 덮친격으로, 세계 최대의 열대 습지대인 "아마존 열대 우림"은 지구상 가장 높은 습도를 품고 있기에 무더운 수증기를 내뿜고 있기 때문에, 비가 아무리 많이 내려도 더위를 전혀 줄여들이게 하지 못하죠.
계절 : 여름 기후가 1년 내내 지속되는 여름 왕국의 대표자.
폭우, 홍수가 자주 쏟아집니다.
열대 과일 & 해산물 : 무더운 남반구답게, 까까오, 브라질넛, 코코넛, 야자수, 바나나, 파인애플 등의 맛있는 열대 과일들의 생산지로도 유명하며, 맛있는 해산물들이 많습니다.
높은 비만율: 이러한 열대 기후에서는 고칼로리 음식들을 선호하는 경향이 높습니다. 사실 전 세계적으로 미국이나 폴리네시아 열대 섬 지방보다 비만율이 높은 곳이 브라질이나 남아메리카 지방이라고 해요. 열대 기후 환경에서는 조금만 움직여도 숨이 헐떡이는 등 에너지 소비가 심하기 때문에, 고칼로리의 열대 과일, 해산물 등을 자주 먹으며, 이들 식품은 브라질 열대 지방 특유의 요리법으로 변형되었습니다.
게다가 하루에 6끼 이상을 먹는 대식가 민족인 스페인 문화를 받은 브라질은 가뜩이나 고칼로리 열대 과일들을 먹는데 하루에 6끼나 먹는 탓에 비만율이 지구상에서 가장 높다.
옷: 더운 열대 기후로 인해 브라질 사람들은 노출도 높은 옷을 선호하며, 가벼운 반팔 티셔츠, 하의는 노출도가 심한 스커트나 T팬티, 비키니, 수영복 등을 착용하며 길거리에 다니는 경우도 많다고 합니다. 이는 브라질의 세계에서 가장 개방적인 성 문화, 활동적이고 자유로운 선정적 성향들을 반영하기도 하지만, 브라질의 대부분 집들은 해변가에 있기 때문에 대부분 브라질인들이 수영복을 입고 길거리를 돌아다니는 경우가 흔하다고 합니다.
집: 열대 기후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건축 스타일은 높은 천장, 환기 시스템을 갖춘 집들이며, 긴 지붕과 같은 구조로 햇볕을 차단하고 공기를 통하게 하여 기온을 조절하는 방식입니다.
종교: 아마존 지역은 주로 카톨릭과 남아메리카 브라질 원주민들의 미신이 혼합된 종교를 신봉합니다. 그렇기에 가톨릭을 믿음에도 남아메리카 국가들이 세계에서 성 문화가 가장 개방적인 이유이기도 합니다.
단점 : 남아메리카의 모든 지역들이 그러하듯이, 브라질에서는 사람들의 행동이 느린데 그 이유는 너무 덥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브라질리안 타임"이라는 얘기까지 있죠. 그래서 브라질에서는 약속 시간에서 최소 6시간 늦는 경우도 허다하다고 합니다.
열대 질병들 : 열대 기후로 인해 말라리아 모기, 뎅기열과 같은 열대성 질병들이 많습니다. 아이러니하게도 말라리아 모기는 스페인인 탐험대나 포르투갈인 탐험대로부터 브라질 아마존 열대 우림을 19~20세기까지 지켜줬습니다. 많은 스페인 탐험대, 포르투갈 탐험대들이 아마존 열대 우림으로 들어갔다가 악어밥이 되거나 말라리아 모기에게 물려서 패배했죠.
경제 후진국 : 이런 남아메리카 열대 우림 지역은 잉카, 아즈텍이라던가 혹은 현재의 브라질, 남아메리카 국가들이 후진국, 약소국이 될 수 밖에 없는 결정적 이유이기도 합니다.
세계에서 가장 개방적인 성 문화: 1년 365일 내내 더운 여름뿐인 적도 지방이면서도 특이한 열대 우림 지방만의 특이점 때문에 브라질 아마존 원주민들은 남녀들이 알몸으로 생활하는 당시 전 세계 역사상 가장 개방적인 성 문화를 가졌습니다.
물론 지금 브라질인들이 이런 브라질 아마존 원주민들만 있는건 아니지만 어느정도 이런 아마존 원주민 문화도 브라질의 개방적인 성 문화에 영향을 끼쳤다고 보는 시각들이 많습니다.
특히 더운 기후 지역에서는 자유로운 성적 표현과 개방적인 성문화가 나타나는 경향이 많습니다. 대표적으로 스페인, 포르투갈 같은 남유럽이나, 호주, 뉴질랜드 같은 오세아니아나. 하와이 같은 폴리네시아. 필리핀. 그리고 브라질, 남아메리카가 대표적이죠.
브라질의카니발 쌈바 페스티벌이나 선정적인 축제 파티 페스티벌에서는 음란한 코드들이 매우 많고, 여자들은 노출이 많은 의상과 함께 자유롭게 성적 표현을 하기도 합니다. 이 지역에서는 성적 자유와 개방적인 분위기가 전반적인 문화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